유럽유심 전문 모바일어브로드는 자사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한 유럽유심을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3층에서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유럽유심을 인천공항에서 365일 언제나 수령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어브로드 관계자는 "인천공항 정식 입점업체에서 안전하게 전달받을 수 있는 곳은 모바일어브로드가 유일하다"면서 유럽유심을 인천공항에서 수령하는 절차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했다.
1단계는 구매다. 모바일어브로드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면 된다. 출국일에 인천공항 도착해 구입해도 상관없지만 재고가 부족할 수 있으므로 출국일 전 여유있게 결제하는 것이 좋다. 홈페이지에서 EE유심, 쓰리심, 보다폰유심을 선택해 결제하면 된다.
가장 인기있는 모바일어브로드의 유럽유심은 `EE유심`으로, 전유럽에서 이용기간 동안 4G 데이터와 전화를 10기가 이용할 수 있다. 4G 속도가 아닌 3G 속도로도 만족한다면 가장 가성비가 좋은 `쓰리심`을 권한다. 2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만약 터키, 보스니아 등 발칸반도 쪽에서 안정적으로 이용하려면 보다폰유심을 사용하면 된다. 유럽유심 중 유일하게 해당 나라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2단계는 문자 안내를 받는 것이다. 홈페이지에서 결제했다면 수령일 전날 수령관련 안내 문자를 받게 된다.
3단계는 인천공항 수령이다. 수령일에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3층 L카운터 근처 서점에서 유심을 수령하면 된다. 수령은 3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연말연시를 맞아 이용자들이 많은 관계로 서점 인근에서 직접 전달할 수도 있다. 자세한 방법은 문자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유럽유심을 수령한 뒤에는 반드시 유심이 불량인지 테스트해야 한다. 유럽유심을 끼우고 전원을 켜면 불량인 경우 곧바로 `유심없음`이라고 단말기에 표시된다. 모바일어브로드에서는 이 경우 그 자리에서 바로 다른 정상유심으로 교환해 준다.
이제 유심도 수령하였고 테스트까지 마쳤으니 유럽에 도착해서 유럽유심으로 바꾸고 바로 이용하면 된다. 이용기간 동안 데이터와 전화, 그리고 문자까지 충분히 이용할 수 있으니 로밍요금 걱정하지 말고 맘껏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어브로드 측은 마지막으로 EE유심 관련한 한 가지 주의사항을 설명했다.
EE유심을 구입할 때는 10기가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곳에서 구입해야 한다. 일부업체에서는 유럽 도착해서 문자를 보내 10기가를 요청하도록 되어있는데, 이 경우 EE유심이 프로모션을 중단하게 되면 10기가를 적용받을 수 없다. 지난 11월에도 갑자기 중단되어 많은 여행자들이 혼란을 겪은 사례가 있음을 주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