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팻맨은 더그린덴탈껌이 채널A `개밥 주는 남자 시즌 2`에 애견 치아 관리에 탁월한 애견 간식으로 소개됐다고 밝혔다.
방송에서는 한 출연진이 양치를 제대로 못한 애견들을 위해 `더그린덴탈껌`을 나눠주고 애견들은 해당 제품을 맛있게 먹는 모습이 그려졌다. 방송 이후 더그린덴탈껌은 애견간식, 애견껌, 애견 치아 관리 방법 등으로 애견인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한편 더그린덴탈껌은 23년 전통의 반려동물 전문기업 팻맨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애견껌으로 치석 및 프라그 관리, 입냄새 제거, 구강 근육운동 등 다양한 덴탈케어 효과를 지닌 제품이다. 해당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면 치석, 충치, 치은염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팻맨 관계자는 "개, 강아지 등 애견의 치아 관리는 사람만큼이나 중요하다. 소홀히 관리하면 각종 치주질환, 충치 등 기타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보호자가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며 "덴탈껌을 잘못 고르면 알레르기, 아토피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글루텐과 그레인 성분이 포함되지 않았는지 꼼꼼히 확인한 뒤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소개했다.
관계자 말처럼 애견 중에는 애견식품에 포함된 밀가루나 곡물을 섭취한 뒤 알레르기나 아토피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더그린덴탈스틱은 유럽 청정지역 아일랜드에서 재배한 유기농 감자를 사용해 제조했으며, 치아는 물론 건강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클로로필(엽록소) 성분을 첨가했다. 클로로필은 면역력 증진, 애견피부 건강 증진 및 유지, 영양소 공급에 효과적인 성분이다.
또 유럽의 엄격한 품질기준인 BRC 인증과 9001:2000D 인증을 획득하며 애견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애견껌으로 공식 인증받은 바 있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팻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