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마음에 품은 우상이 있을 거다. 여기 아이돌의 팬클럽이었던 스타가 있다. 팬에서 스타가 된 대표적인 `성공한 덕후`는 누굴까?
#이효리이효리는 고교시절 소문난 H.O.T. 팬이었다고 한다. 그중에서도 토니의 열혈 팬이었다고. 당시 이효리의 별명은 `토니 부인`이었다. 이효리는 H.O.T.의 숙소 앞에서 오빠들을 보려고 기다리다 H.O.T.의 매니저에 의해 캐스팅돼 SM 연습생 생활을 하기도 했다. 이후 이효리는 소속사를 옮겨 핑클로 데뷔해 자신의 우상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신소율H.O.T.의 유명한 팬 중 한 명인 신소율. 신소율은 한 방송에서 H.O.T. 공식 팬클럽 출신임을 공개한 바 있다. 신소율은 "HOT 콘서트에 가고 싶었는데 엄마가 수학을 전교 1등 받으면 보내준다고 하셔서 공부를 정말 열심히 해 수학은 전교 1등을 했었다. 당시에는 HOT를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임지연임지연은
SBS `정글의 법칙`에 출연해 젝스키스 팬이라고 밝혔다. 장수원의 오랜 팬이라는 임지연은 "당시 브로마이드와 녹화 테이프를 아직도 가지고 있다"라고 고백하기도 했다.
#한혜진대한민국 최장수 아이돌 그룹 자리를 유지하며 많은 이들의 귀감을 사고 있는 신화. 그만큼 많은 스타 팬을 보유하고 있다. 톱모델 한혜진은 한 방송에서 중학생 때부터 신화창조였다는 것을 밝혀 화제가 됐다.
한혜진은 이 방송에서 게스트로 출연한 신혜성에게 "중학생 때 교과서가 다 신화로 도배가 되어있을 정도로 좋아했다"라고 이야기했고 신혜성은 그런 한혜진에게 "정말 고맙다"며 "중학생 소녀가 잘 자라서 이렇게 대한민국 모델계의 톱모델이 되다니"라며 감격스러운 마음을 표현해 훈훈한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최희아나운서 최희 역시 방송에서 신화창조임을 밝혀 화제가 됐다. 지난 2013년 KBS 2TV `해피투게더 시즌3`에서 신화와 함께 출연을 하게 된 최희는 자신이 인터넷에서 쓰는 ID에 대해 "약자로 `김동완 LOVE 희`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며 "김동완의 생일과 내 생일을 합하면 각각 2011이라는 숫자가 나온다. 그래서 김동완과 2011년에 결혼할 것이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해 순수했던 소녀팬의 모습을 보인 바 있다.
#미르아이돌의 `성공한 덕후`를 논할 때 절대 빠질 수 없는 사람이 바로 엠블랙 미르다. 미르는 보기 드문 god의 남팬이었다고. 팬픽까지 섭렵할 정도로 god를 좋아했다는 그. 지난 2014년 MBC `별바라기`에서 우상인 god를 만난 미르는 "팬픽을 너무 많이 봐서 손호영과 윤계상 둘 중 한 명과 결혼할 수 있을 줄 알았다"는 황당 고백을 해 god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시우민엑소의 시우민은 동방신기의 오랜 팬이다. 그는 "동방신기가 없었으면 엑소가 되지 않았을 것"이라는 말로 지극한 팬심을 표현하기도 했다. 시우민은 `성공한 덕후`답게 동방신기의 일본 콘서트에 게스트로 참여해 무대에 서기도 했다.
사진 KBS, 엘르, MBC, SBS, JT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