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허훈 가민전람 대표(왼쪽)와 김병수 e Net Solutions Korea 지사장(오른쪽)
국내 유일 온·오프라인-미디어 APP & ICT 통합 마케팅의 장 `앱쇼코리아(주최
한국경제TV)`의 주관사 가민전람(대표 허훈)이 일본 `e Net Solutions(이넷솔루션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 Net Solutions(이넷솔루션즈)는 Safetylink24(지진 및 재난 관련 안부 확인 시스템)와 BCP(경영지속계획) 컨설팅 사업을 진행 중인 기업이다. 이날 협약으로 양 사는 일본 시장 진출을 원하는 한국 내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기술제휴 및 투자 관련 업무 진행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병수 e Net Solutions Korea 지사장은 "앱쇼코리아에 참여하는 업체 중 일본 현지에 진출하고 싶은 한국 기업들과의 기술 제휴를 통해 일본 현지 사업의 전국 단위 세일즈를 도울 계획"이라며, "현재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운용 중인 e Net Solutions(이넷솔루션즈)의 비즈니스 모델에 효과적인 솔루션이라면 직접 도입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국 기업에 대한 투자와 제휴뿐만 아니라 일본을 포함한 전세계에서 제품 판매 가능성이 보인다면 전략적 투자자 또는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하여 향후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허훈 가민전람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4회 앱쇼코리아`에 참가하는 국내 유망 벤처 기업과 스타트업들이 일본 등 해외 진출을 위한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