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현지시간 24일 독일 뮌헨에서 `유럽 올레드 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사업전략과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LG전자, 뢰베, 뱅앤올룹슨, 필립스 등 유럽 주요 OLED TV제조사와 EISA, GfK, 레드닷 등 업계 전문가가 함께 참석해 OLED에 대한 비전을 적극 지지하고 유럽 프리미엄 시장에서 OLED TV의 확대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여상덕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유럽은 새로운 기술에 대한 수용도가 높고 모든 산업 부문에 있어 프리미엄 시장의 비중이 높아 OLED 확산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시장"이라며 "LG디스플레이는 유럽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OLED를 확대해 세계 프리미엄 TV 시장의 판도를 바꿔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유럽시장에서의 OLED TV의 확대가 전세계 TV시장 석권의 승부처로 보고 유럽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상훈 LG디스플레이 TV 영업/마케팅 그룹장 전무는 "LG디스플레이는 17년 170만대, 18년에 250만대까지 확대해 OLED TV가 영향력을 키워갈 수 있는 안정적인 생산체계를 갖췄다"며, "유럽 시장에서 OLED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고객사들과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OLED는 백라이트가 없어 투명, 롤러블, 폴더블 등 미래 디스플레이로의 무한확장이 가능한 기술로 LG디스플레이는 벽면에 부착이 가능한 Wallpaper OLED, Sound 기능을 내재한 Crystal Sound OLED(
CSO)는 물론 6개 OLED 패널을 이어 붙여 기둥형태로 만든 Vertical Tiling OLED(VTO), 양면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