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16.86

  • 2.00
  • 0.08%
코스닥

685.42

  • 3.86
  • 0.57%
1/3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 '한 지붕 두 가족' 세대분리형 단지에 눈이 가네

관련종목

2024-11-17 16:52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실 거주의 안정성과 전월세를 통한 수익이 확보되는 `실 거주 수익형` 부동산 인기
    -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의 첫번째 공급단지인 `남광 하우스토리` 전용 111㎡에 공급

    정부정책에 따른 불안감이 지속되는 가운데 안정적인 실 거주를 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이른바 `한 지붕 두 가족` 세대 분리형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내 집에서 거주하면서 월세도 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세대 분리형 아파트는 1채의 아파트를 2가구가 편리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거주공간을 분리한 곳을 말하는데, 나의 공간을 침해 받지 않으면서 투자처로도 이용할 수 있어 이러한 상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월세수익을 위한 수단 뿐 아니라 실제 두 가족이 맞붙어 살아야 하는 경우에도 역시 매력적이다.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노부모가 어린 자녀를 양육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 함께 거주하는 것이 불편한 상황에는 안성맞춤인 주거형태인 것.

    현재 공급중인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 남광 하우스토리`는 세대분리형 설계를 도입한 단지다. 총 1035세대로 대단지로 전용 111㎡ 46세대가 이를 적용해 희소가치가 높다.
    세대분리형은 현관을 2개로 분리해 한 곳은 침실2개와 주방, 거실, 욕실, 드레스룸 등을 배치해 2~3인 가족이 컴팩트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하고, 한곳은 침실1개, 주방 겸 거실, 욕실을 배치해 1~2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세대통합형을 선택할 경우, 침실 4개로 5인 이상의 대가족도 여유롭게 거주할 수 있도록 꾸몄다.

    이외 다른 면적 모두 4bay구조로 채광, 통풍, 환기가 뛰어나며 일반 아파트 대비 층고를 10cm정도 높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모든 면적의 발코니 확장비는 무료로 제공되며, 각 동에 1층 대신 필로티 설계를 해 입주민들의 확 트인 시야를 확보해 주며, 바람길을 만들어 친환경적인 주거단지를 조성했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에서 첫 번째 공급 단지로, 총 개발면적 1,086,544㎡ 규모로 공원, 문화, 레저, 관광, 상업, 주거가 융합된 도시로 개발되는 복합 신도시다. 일산호수공원의 약 1.5배가 되는 규모로 `수변문화월드`, `키즈테마월드`, `한류무비월드`, `명품주거월드`, `힐링레포츠월드`, `문화컨벤션월드 `캠프스테이월드` 등 총 7개의 테마를 갖춰 계획돼, 경기 서북권의 새로운 주거패러다임을 만들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또한 1블럭은 `유 파크 시티 파주(U-Park City Paju)`가 들어선다.

    아파트 단지 앞쪽으로 수변공원이 위치해 있어 조망권이 우수하며, 단지 옆으로 대형마트 및 상업시설이 배치돼 있어 주거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주거밀집지역으로 학교 및 유치원 공급계획도 있다.

    대규모 사업인 만큼 교통 호재가 풍부하다. 지하철 3호선 연장선인 삼송역에서 금촌역을 연결하는 금촌- 조리선이 추진 중이고,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는 2020년 개통이 확정됐다. 이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2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제2외곽순환도로와 제2통일로, GTX파주 연장선이 예정돼 있어 고양, 파주시 일대의 교통망이 확대됨에 따라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자체 수요뿐 아니라 외부에서 유입되는 수요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LG 디스플레이 OLED 공장신설과 파주 통일로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과 개성공단 입주기업을 위한 제조, 물류 및 비즈니스센터, R&D센터 등 복합물류단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파주 원더풀파크 남광 하우스토리`는 지역주택조합 개발사업으로 진행되는데, 사업의 위험성이 모두 배제되어 더욱 매력적이다. 캠프하우즈` 미군부대 부지에는 테마형 공원이 조성 되며 주변 도시개발 사업지에 공급되기 때문에 100% 토지계약이 완료된 상황이며, 확정공급가를 도입해 조합원들에게 추가 부담이 없도록 했다. 여기에 안심이자 보장제를 적용하며, 발코니 무료확장 서비스도 제공된다.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3.3㎡당 760만원대로 공급한다.

    이 단지는 총 1035세대로, 지하2층~지상 26층 8개동 전용 59㎡~148㎡로 중소형에서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한 평면을 선보인다. 여기에 7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남광토건의 책임시공으로 안정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한편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 남광 하우스토리` 주택홍보관은 야당역 인근인 경기도 파주시 경의로 1102(유은빌딩)에 위치해 있으며, 근처 일대에 `유 파크 시티 파주(U-Park City Paju, 가칭) 1블럭 지역주택조합` 홍보관도 조성되어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