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80.93

  • 12.34
  • 0.48%
코스닥

767.74

  • 3.86
  • 0.51%
1/3

롯데, 인도네시아 공략 본격화··온라인몰 '아이롯데' 오픈

관련종목

2024-10-02 13:20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롯데가 인도네시아 이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롯데그룹은 인도네시아 재계 2위 살림그룹과 합작법인 인도롯데를 설립하고 10일부터 현지 온라인쇼핑몰 아이롯데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두 그룹이 각각 50% 출자해 설립한 인도롯데의 대표는 롯데그룹에서, 부대표는 살림그룹에서 맡게 됩니다.

    아이롯데는 현지 온라인쇼핑몰 최초로 ‘몰인몰(Mall In Mall)’ 콘셉트를 도입한 것이 특징입니다. 인도네시아에 이미 진출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은 물론 현지 홈쇼핑 1위인 레젤도 아이롯데에 입점했습니다. 롯데는 설화수, 라네즈, 에뛰드, 토니모리 등 현지에서 인기 있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뿐 아니라 한국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판매를 지원하는 K-숍 매장을 아이롯데 안에 마련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온라인쇼핑몰 시장은 2015년 기준 4.2조원 규모로 인도네시아 전체 유통업에서 0.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시장이 초기단계여서 향후 시장 잠재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롯데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재관 인도롯데 대표는 "한국에서 쌓은 롯데 유통 노하우와 살림그룹의 현지 마케팅 파워를 결합한 시너지를 바탕으로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 급성장 중인 인도네시아 온라인 시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며 "2021년 매출액 5천억원 달성과 흑자전환에 이어 2023년에는 매출액 1조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온라인쇼핑몰 사업 진출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글로벌 사업 다각화 전략에서 진행된 것으로, 신 회장은 지난해 2월 싱가포르에서 앤서니 살림 살림그룹 회장을 만나 오픈마켓 등 합작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맺은 바 있습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