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KBS 2TV `생생정보` 생활꿀팁 코너에서 방송된 커피염색약 인기가 나날이 높아져간다고 한다. 헤나란 원래 염색의 목적이 아닌 각종 피부트러블의 약재로 사용되었으나 로소니아라는 주성분이 머리카락 표면을 감싸듯 코팅이 되면서 머릿결 보호와 자연스러운 트리트먼트가 가능하여 화학 염색약의 부작용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해결책으로 각광받고 있다.
인도 라자스탄에서 재배된 ‘진헤나 골드’ 천연염색약은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100% 천연헤나염색약이며, 헤나의 로소니아 성분이 커피에 있는 색소를 머리카락에 잘 침투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헤나의 향균 작용으로 비듬균 증식을 억제시키면서 로소니아와 케라틴 성분이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큐티클층을 코팅하여 머릿결 손상없이 비단같이 부드러운 머릿결이 만들어진다고 설명했다.
또한 집에서도 간단히 천연염색약을 만들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준비물은 헤나와 커피, 계란 노른자, 미지근한 물이며, 계란을 넣는 이유는 계란의 단백질 성분이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헤나와 커피의 비율은 1:1로 하여 계란과 잘 섞어서 머리카락의 도포하면 된다고 한다.
‘진헤나 골드’는 계란 대신 무료증정하는 100% 콜라겐 단백질 파우더를 혼합하여 사용하길 권장한다고 전했다.
현재 진헤나 골드에서는 이벤트 기간으로 헤나 1+1 추가증정 및 100% 단백질인 콜라겐파우더를 무료증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