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친구가 신곡 `여름비`의 안무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여자친구는 21일 0시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여름비`의 안무버전 뮤직비디오를 게재,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공개된 영상에는 서정적인 음악의 선율과 이를 잘 살려낸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감성 퍼포먼스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발레를 보는 것처럼 선을 강조한 부드럽게 이어지는 안무가 음악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믿고 보는 여자친구`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여름비를 맞고 갓 피어난 꽃을 형상화 한 `꽃송이 춤`을 비롯해 두 팔을 시계의 시침과 분침으로 표현해 시간을 돌리는 `시계바늘 춤`, 우산을 접는 동작을 표현한 `우산 춤`등 가사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안무로 매력을 극대화했다.
이처럼 기존 파워풀한 칼군무를 선보였던 여자친구는 이번 `여름비`에서는 하늘하늘한 여성미와 한층 짙어진 감성을 자랑하며 새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이번 ‘여름비’의 안무버전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 퍼포먼스가 강점인 그룹인 만큼 여자친구의 안무 동선과 세밀한 안무 포인트는 국내를 넘어 해외 팬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신곡 `여름비`는 때론 변덕스럽지만 아름다웠던 여름비에 사랑을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투명하게 빛나는 소녀들의 여름과 사랑 이야기에 슈만의 연가곡집 `시인의 사랑 op.48-1`을 샘플링하여 감성을 더 극대화했다.
한편, 여자친구는 신곡 `여름비`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