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심화되는 대기오염은 우리들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 계절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극심한 미세먼지는 물론이고, 건축자재에서 새어나오는 각종 유해물질, 생활환경 속 세균과 바이러스 등에 우리 가족들의 건강이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공기항균기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꾼 제품이 등장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바로 ㈜지에스비에서 출시한 차세대 공기항균기, ‘신바람 공기항균기’ 와 ‘신바람홈케어천연용액’이다.
㈜지에스비의 김기홍 대표는 새로운 개념의 공기항균기 개발에 오랜 기간 매진해왔다. 작동원리상 오존이 발생되고, 초미세먼지를 완벽하게 걸러내지 못하는 기존 필터형 공기청정기의 한계를 극복한 제품을 선보이고자 한 것이다. 이러한 연구 끝에 개발된 ‘신바람 공기항균기’는 초미세먼지를 포함한 실내의 유해공기를 정화하여 실내 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특히, ‘신바람홈케어 천연용액’은 콩의 복합아미노산 및 천연식물에서 추출한 항균성분을 배합한 것으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한국원적외선응용평가연구원(KIFA)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유일한 천연 식물성 항균제다.
김 대표는 “신바람 공기항균기는 인체에 자극이 없고 무해한 천연용액을 공중에 직접 휘산시키는 방식을 통해 공기 중 유해물질과 세균을 제거해줍니다. 또한, 항산화 효능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노화방지와 항산화에 큰 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며, 원적외선이 발생해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혈행 개선, 신체기능 및 면역력 향상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라고 설명했다.
지에스비만의 ‘신바람홈케어 서비스’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이 서비스는 숙련된 노하우와 전문 장비를 갖춘 실내 환경 관리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 집안 구석구석의 보이지 않는 세균 및 바이러스, 집먼지 진드기 등을 항균 케어해주는 상품으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김 대표는 실내환경 개선에 대한 인식 확산과 더불어 청년실업과 정년퇴직으로 고민하는 이들을 돕고자 ‘렌탈 플랫폼’이라는 창업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했다. 렌탈 플랫폼은 투자비용 없이도 고소득을 기대할 수 있는 미래지향형
선진 비즈니스로서, 그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우수한 제품라인을 통한 판매수익과 토탈 홈케어 서비스를 통한 출장비 수익을 동시에 노려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창업 무경험자라도 별도의 교육을 거쳐 손쉽게 입문할 수 있다. 현재 지에스비는 전국 각지의 대리점 창업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1인 창업’ 을 꿈꿔왔던 이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이들은 유니세프 난민, 기독연구원 느혜미야 등 사회복지기관에 꾸준한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백석대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사업을 통한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웃을 사랑하는 정신으로 사회와 함께하는 성장하는 기업, 우리 모두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지에스비의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