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9년 개점예정 ‘스타필드 안성’ 수혜지 평택 용죽지구 위치.. 투자자들 ‘이목집중’
▶ 지하 1층~지상 3,4층 25개동, 전용 84㎡ 총 218가구 규모
최근 분양시장에서 대형쇼핑몰 인근에 위치한 단지가 인기 몰이 중이다. 이런 단지는 생활의 편리함은 물론 쇼핑몰로 인해 삶의 질도 높아지기 때문이다. 또 한 곳에서 모든 시설을 누릴 수 있는 편의성을 갖춘 점도 장점이다.
최근 가장 대표적인 사례가 신세계그룹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다. 현재 스타필드는 최근 개점한 경기 고양을 비롯해 하남시, 서울 강남 코엑스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들 지역은 이른바 ‘스타필드 효과’를 톡톡히 누리며 높은 주가를 형성 중이다.
실제 지난 8월 24일 스타필드 고양이 들어선 동산동의 상승폭은 괄목할만하다. 지난해 8월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의 3.3㎡당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1,515만원이었다. 이는 같은 기간 고양시 전체 아파트 평균 매매가 1,010만원보다 505만원이 높은 수준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스타필드 효과’는 하남, 고양을 넘어 향후 개점 예정인 안성, 인천 청라, 창원 마곡 등 주변 지역으로 확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처럼 스타필드 인근 신규 분양단지가 주목받는 가운데 평택 용죽지구에 위치한 타운하우스 ‘평택 비전 지웰 테라스’가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2019년 개점 예정인 ‘스타필드 안성’을 차량으로 8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또 반경 5km에는 SRT 지제역이 위치해 20분이면 서울 강남 수서역까지 이동할 수 있다. 차량 약 10분 거리에는 지하철 1호선 평택역이 위치하며 BRT(간선급행버스체계) 노선(지제역-안성IC)도 인접해 우수한 교통망을 갖췄다.
(주)신영이 시공하는 ‘평택 비전 지웰 테라스’는 경기도 평택시 용죽지구 연립주택용지(공동5BL)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3,4층 25개동 규모, 전용면적 84㎡ A,B,C타입 총 218가구로 구성된다.
◆ 신흥주거지로 기대되는 미래가치에 자녀들의 학습분위기 조성에도 ‘안성맞춤’
단지가 들어서는 평택 용죽지구는 현재 96%의 공정률로 개발 막바지에 들어간 상태다. 또한 주변 소사벌택지지구, 현촌지구 등 평택 남부권의 신흥주거지역과도 인접한 만큼 대규모 아파트 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평택 비전 지웰 테라스’는 기존 외곽지역에 주로 공급됐던 타운하우스와 달리, 단지 주변으로 중심상업지구, 학교, 생활편의시설이 주변에 가까이 위치한다.
교육, 쇼핑 등 편리한 생활인프라도 자랑거리다. 용죽지구는 안심교육타운이 조성될 예정으로 용죽초등학교와 용이중학교가 2019년 3월 개교를 앞두고 있다. 이와 함께 평택시를 대표하는 평택대학교와 평택고등학교와도 가까워 자녀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에 안성맞춤이다. 또 2019년 상반기 오픈 예정인 신세계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안성’(가칭)도 주변에 위치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 개방감 극대화한 ‘서비스면적’에 외부마당으로 안정성 ‘UP’..화기애애한 ‘소통의 장’도 갖춰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단지는 타운하우스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공간연출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먼저 일반 아파트 전용면적 84㎡ 대비 약 40~60㎡가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실사용 면적을 최대한 끌어올렸다. 또 일부 세대에서는 옥상 테라스 및 이와 연계된 다락을 계획하고, 반침형 공간을 제공하는 등 공간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용했다.
기존 타운하우스와 차별화된 경쟁력도 눈에 띈다. ‘평택 비전 지웰 테라스’는 집 앞 주차장,옥상,테라스가 있는 단독주택형 주거공간이면서, 동시에 아파트처럼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외부공간을 공유하는 단지다. 단독주택처럼 층간소음 걱정이 없는 한편, 아파트와 같은 집단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관리가 편리하다.
‘평택 비전 지웰 테라스’는 단지 북측으로 근린공원(가칭 용죽공원)이 계획돼 있어 쾌적한 거주환경도 돋보인다. 또 주변 단독주택지와 하나의 동네처럼 조화를 이루어 입주민들에게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했다. 각 동 사이에는 단차를 올린 보행전용 외부마당을 조성(일부세대 제외)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것은 물론 인접한 이웃들끼리 정원으로 활용도 가능하다. 이는 마당이 없거나 전면에 차량이 통행하는 등 기존 저층 주거지들이 가진 단점을 극복한 설계로 눈길을 끈다.
견본주택은 9일 경기도 평택시 용이동 279-4번지에 개관하며 입주는 2019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