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국비 전문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한국어교원3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재직자 대상으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강하는 과정은 현재 4대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 이라면 정규직, 비정규직 관계없이 누구나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 말에 따르며, 일할 수 있는 연령이 높아지면서 좀 더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직업을 찾으려는 손길이 분주하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과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은 연령, 경력 제한 없이 취득 가능 하다. 이번 개강하는 한국어교원3급(한국어교원양성과정),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 과정은 이직 및 노후를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우리나라를 방문 및 거주하는 외국인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정부는 한국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느껴 한국어교육지원에 힘쓰고 있다. 한국어교육을 받은 외국인의 경우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안정적인 한국 생활에 정착할 수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필수적으로 이수해야만 한국어교원3급 검정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갖출 수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을 취득 후 한국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영역을 살펴보면 다문화지원센터, 한국어수업을 운영하는 초, 중, 고등학교, 한국어교육기관, 방과 후 교사, 세종학당 등 국내외 상관없이 한국어 수업을 운영하는 기관이라면 어디든 활동이 가능하다.
대한민국홍보대사 역할을 하는 관광통역안내사는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을 소지해야만 활동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입국부터 출국까지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소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국가공인 자격증인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을 취득 후 활동 영역을 살펴보면 여행사, 호텔, 항공사, 무역회사. 통역사, 여행업종, 국제회의, 프리랜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주)대한고시연구원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교육원자체 학습 플래너를 통하여 보다 쉽게 진행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장소, 시간 등 환경적 제약을 받지 않고 진행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외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에 관한 문의 또는 수강신청은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무료온라인 상담 또는 무료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