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사회생활을 하면서 식후에 가볍게 입안을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사탕(캔디)`이나 `껌`, `젤리`, `캐러멜`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입가심 용 캔디(사탕)는 간편히 입에서 녹여 먹을 수 있기에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런 와중에 독특한 디자인과 상큼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입술사탕(입술캔디)가 등장해 화제다. 바로 `키잔디(Kizandy)` 캔디다.
키잔디 캔디는 특유의 입술모양 틴케이스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 사이에서 `입술캔디(입술 모양 사탕, 립캔디)`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여성들의 호기심을 사로잡고 있는 이 캔디는 미국에서 입 안이 상쾌해지는 입가심캔디의 한 종류로 호평 받고 있다. 설탕이 첨가되어 있지 않은 키잔디 캔디는 체리와 포도, 레몬, 그린 사과 등 다양한 플레이버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며, 예쁜 디자인과 컬러에 아담한 포켓 사이즈 틴케이스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지난 5월 `2017 국제 식품 산업 대전(SEOUL FOOD 2017)`에서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이며, 유니크한 디자인과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깔끔한 맛으로 입술캔디(입술사탕)의 대명사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한국에서 수입사탕으로 현재 프리미엄 수제 케이크로 유명한 (주) 루시카토에서 운영중인 디저트 카페 `마리웨일 237`을 통해 더욱 폭넓게 만나볼 수 있다.
공식 수입원 ㈜더케이홀딩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입술 캔디라는 이름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무설탕 사탕 키잔디 캔디는 유럽의 고품격 디저트와 함께 (주)루시카토에서 운영하는 마리웨일 237" 입점을 통해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라며, "추후 입점할 점포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기에,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키잔디 캔디는2010년에 미국에서 설립되어 캔디류, 초콜릿류, 립밤류 등 다양한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는 브랜드다.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여러 가지 맛과 특성을 지닌 제품들을 개발 중이며,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영국, 스웨덴, 중국, 베트남, 대만, 태국 등 40개국 이상의 국가로 수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