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SK Digital Consulting’ 브랜드를 론칭하고, 디지털 컨설팅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밝혔습니다.
SK 디지털 컨설팅은 SK그룹의 ICT 역량과 비즈니스 인프라를 활용해 미래 생존과 성장을 위한 사업 모델을 제시하고, 서비스 수행까지 지원합니다.
주요 서비스 내용은 디지털 전환 전략 수립, 디지털 경영 혁신 방안 마련, 사업 모델 발굴 및 서비스 공동 수행 등입니다.
SK C&C는 디지털 컨설팅의 주요 영역으로 유통과 금융을 우선 선정하고, 유통 고객사에는 체험과 디지털을 키워드로 한 `퓨처스토어(Future Store)`, 금융 고객사에는 로봇을 이용해 업무를 자동화한 `퓨처뱅크(Future Bank)`를 제안했습니다.
향후에는 교육, 제조, 헬스케어 등 산업별로 적용 가능한 모델을 꾸준히 제안할 계획입니다.
SK 디지털 컨설팅 대표 파트너 박종성 전무는 "디지털 컨설팅은 단순히 사업을 도와주는 기존의 IT와는 달리 비즈니스 본질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라며 "IoT·클라우드·빅데이터·AI 등의 기술력 확보가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