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재직자내일배움카드) 운영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양성과정)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과정은 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4대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라면 비정규직, 정규직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우리나라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거나 한국으로 유학 , 거주하는 외국인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어교사란 이러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교육하는 교원을 말하며, 한국어교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반드시 이수해야만 국가고시인 한국어교원검정시험에 응시 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주어진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의 경우 고졸 이상이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며, 경력, 성별, 나이 상관없이 활동 가능하기 때문에 유망/노후대비 자격증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어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영역을 살펴보면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국내외 대학 부설기관, 방과후교사, 해외세종학당, 국내외 기관 등 한국어수업이 개설된 곳이라면 어디든 활동이 가능하다.
관계자에 따르면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전액 무료로 수강 가능한 이번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과정을 통해 한국어교사를 준비하는 비용을 절감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취득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주)대한고시연구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에서는 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보다 쉽게 진행 가능할 수 있도록 수강생을 지원하고 있으며,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일과 학습을 함께 병행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뿐만 아니라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및 다양한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 과정 등 국가자격증 취득 관련 문의는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무료 온라인 상담문의 또는 무료 전화상담문의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