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가 이너뷰티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올해 3월 리뉴얼한 `룩애플시크릿`이 체지방 감소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룩애플시크릿`은 정제형태인 `풋사과추출폴리페놀` 600mg과 `식이섬유` 3,500mg을 액상형태로 한 병에 담아 섭취가 편리하다.
풋사과를 250배 농축한 `풋사과추출폴리페놀`은 2015년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한 다이어트 신소재이다. 체지방 감소와 관련된 6가지 지표 감소 효과와 섭취 중단 4주 후까지 체중 감소 효과가 유지되는 기능성이 인체적용시험결과 확인됐다.
또한 `식이섬유`를 종전 3,000mg에서 3,500mg으로 늘리며 효과적인 다이어트의 필수 조건인 배변효과까지 높였다. 사과맛으로 청량감을 더해 맛있게 섭취하기에도 좋다.
제품 매출도 늘고 있다. 3월 리뉴얼 후 매출은 지난 해 동기간 대비 약 70% 이상 상승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잠원동에서 근무하는 권은희(49세) 야쿠르트 아줌마는 "최근에는 몸매와 피부미용에 관심을 갖는 남성고객들이 부쩍 늘었다" 며 "휴가철에 다이어트를 위해 제품을 구입하는 남성고객들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풋사과추출폴리페놀`은 체지방감소 기능이 확인된 자연소재로 요요현상이 없어 최근 다이어트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며, "`룩애플시크릿`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해 건강유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