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시작되며 강, 바다, 산 등으로 바캉스를 떠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강렬한 자외선과 뜨거운 햇빛 등 외부 환경으로 인해 피부는 자극을 받게 된다. 특히 올 여름처럼 비가 적고 자외선 조사량이 많을 때 야외 활동을 많이 하면 색소질환 등 피부 노화 현상이 빠르게 진행된다.
기상청이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9월까지 자외선량이 높은 수준을 유지하며 도심 콘크리트의 자외선 반사율은 5~10%인데 반해 강이나 바다 등 물가 주변의 수면은 무려 80~100%에 달한다. 휴가지의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하고 싶다면 자외선 차단제는 물론 자극 받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시키는 제품 등 `뷰티 무기`가 필요하다.
▶ `스텝별` 제품 하나로 기능은 UP, 사이즈는 DOWN 가방 짐 줄이기!
피부는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건조해지고 기미가 생기는 등 손상을 초래하기 때문에 외출 전후로 수분 크림, 에센스, 진정 마스크팩 등으로 케어해야 한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휴가지에 다 챙겨 가기는 무리. 따라서 1개 제품을 스텝별로 사용해 기능성은 높이고 아이템 수를 줄여 여행 가방의 무게를 덜어주는 제품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게리쏭의 `올 클리어 원 팩`은 스킨케어 3단계가 담긴 멀티 아이템으로서 피지 등 노폐물을 배출하고 정돈해주는 마스크부터 각질 제거와 피부 결을 개선해주는 클리어 패드, 영양과 탄력에 도움되는 크림까지 단계별 제품 1개로 해결할 수 있다. 에스테틱에서 전문 피부 관리를 받는 것처럼 휴가지에서도 간편하게 필링 케어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바캉스족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마유 리포좀 클러스터링 기술이 적용돼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영양과 보습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클렌징폼, 올인원 듀얼패드, 수분크림 등 아침 기상 후 세안부터 메이크업 전 단계까지 1개의 파우치로 해결할 수 있는 스킨팩토리의 `모닝레시피 3스텝`은 화장이 잘 받을 수 있는 제형과 성분으로 만들어진 메이크업 스타터 기능의 제품이다.
▶ 간단한 짐꾸리기와 편리한 사용감으로 `올인원` 제품도 눈길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합친 올인원 제품도 매년 인기다. 특히 올해는 강한 자외선과 미세먼지 등 피부 건강을 위해 하는 유해요소까지 차단해주는 스마트한 올인원 제품이 출시되며 간단한 짐꾸리기와 편리한 사용감으로 바캉스족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르네휘테르의 `쏠레르 2in1 샤워젤`은 샴푸와 샤워젤이 결합된 클렌징 제품이다. 햇빛, 바다, 수영장 등 야외 활동으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염소와 염분 등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씻어내고 호호바 왁스 등의 성분으로 손상된 피부 및 모발 관리까지 가능하다.
기름종이 미스트로 불리는 라로슈포제의 `세로징크 세범컨트럴 토닝 미스트`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번들거리는 피부를 산뜻하게 유지시켜준다. 과도한 피지 분비를 막고 모공 수렴을 도와주며 자극 받은 피부 등을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준다.
메이크업도 올인원 제품이 인기다. 제스젭의 `G팔레트`는 베이스부터 아이, 치크까지 하나의 제품으로 해결할 수 있어 여행지에서도 손쉽고 완벽하게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