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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대야에 편의점 야간 '특수'...잘 팔리는 제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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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편의점 내부)

낮 무더위가 밤까지 이어지는 열대야 현상으로 편의점 야간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얼음, 빙과류 등 더위를 식히기 위한 상품 판매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홈플러스가 운영하는 편의점 365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야간(오후 10시∼새벽 4시)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봉지얼음(1㎏)은 매출이 46.2% 뛰었고, 컵 얼음도 11.8% 늘었다.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월 대비 7.1% 늘었다. 팥빙수 제품군은 무려 138.5% 증가했다.
화장지 등 제지류의 7월 야간 매출도 전월 대비 240.6% 급증했다.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맥주 판매는 19.1% 증가했다. 반면에 알코올 도수가 높은 위스키는 34.2% 감소했다.
탄산음료 판매도 7.5% 증가했지만 뜨거운 즉석커피 제품군은 24.2% 감소했다.
컵라면의 야간 판매도 6.6% 줄었다. 전자레인지 등을 활용해 별도의 조리가 필요한 어묵과 냉동만두 역시 각각 매출이 10.4%, 12.5%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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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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