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팔도비빔면 CF)
여름철 별미 하면 빼놓을 수없는 음식. 바로 비빔면을 빼놓을 수 없죠. 비빔면 시장이 넓어지면서 다양한 비빔면이 선택 장애가 있는 우리들을 항상 힘들게 하네요. 오늘은 비빔면 맛을 종류별로 비교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맛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로 참고 정도로만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비빔면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사진=팔도)
■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비고’ 팔도비빔면
비빔면 계의 `메시`로 불리는 절대강자 팔도 비빔면입니다.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비빔면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식품입니다. 팔도 비빔면에 내용물은 면과 비빔 소스가 전부입니다. 비빔면 특징으로는 면이 조금은 단단해서 꼬돌꼬돌한 맛이 특징이며, 무엇보다도 사과향이 첨가된 액상수프의 매콤 새콤달콤한 맛이 백미입니다. 항상 먹고 나면 조금은 부족한듯한 양이 팔도비빔면에 특징입니다.
가격 : 860원 (마트별 차이)
내용물 : 면, 액상수프
칼로리 : 554kcal
주관적 평가 : ★★★★☆
최종 리뷰 : 맛있게 다 먹고 나면 조금은 부족한듯한 양이 못내 아쉽다.
(사진=팔도)
■ 17년 S/S(신상) 여름 한정판 `초계비빔면`
팔도의 여름 한정판 스페셜 초계비빔면입니다. 여름철에만 한정판으로 판매된다고 하니 괜스레 소장하고 있어야만 할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건 왜일까요. 일단 가격은 기존 팔도비빔면에 2배 가까이 되는 1,500원입니다. 항상 저렴한 가격에 먹었던 비빔면이 1,500원이라니, 확실히 프리미엄 라면 시장을 노리고 나온 것 같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팔도 초계 비빔면 특징을 알아보자면 이름 그대로 식초와 겨자를 뜻해서 초계 비빔면이라고 네임을 정했네요. 그래서 그런지 내용물을 들여다보면 기존 팔도 비빔면과 달리 김치, 계란지단, 당근, 채심 등으로 구성된 건더기 수프와, 겨자 향미유, 액상
수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확연히 풍성해진 구성들이네요. 맛을 평가하자면 톡 쏘는 매콤함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겨자는 호불호가 갈리는 재료이므로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절해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 : 1,500원 (마트별 차이)
내용물 : 면, 액상수프, 건더기 수프, 겨쟈향미유
칼로리 : 590kcal
주관적 평가 : ★★★☆☆
최종 리뷰 : 맛은 기존 팔도비빔면보다 풍성한 맛이지만 가성비를 고려하였을 시 고민을 하게 만드는 라면이다.
(사진=
오뚜기)
■ 프리미엄 비빔라면 ‘오뚜기 함흥비빔면’
깨끗한 기업으로 `갓뚜기`라고 칭송받는 오뚜기사의 비빔라면입니다. 오뚜기 함흥비빔면은 가늘고 탄력 있는 면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함흥냉면의 식감을 재현하기 위해 얇은 1mm의 세면으로 찰지고 탄력 있는 면 식감을 재현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조리시간이 짧다는 게 장점입니다. 내용물은 건더기 수프, 액체 수프, 참기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 팔도비빔면과 맛을 비교하자면 맵기는 덜 하지만 달달함이 강합니다. 매운 게 부담스러우셨던 분들이라면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겠습니다.
가격 : 1,500원 (마트별 차이)
내용물 : 면, 액상스프, 건더기스프, 유성스프
칼로리 : 570kcal
주관적 평가 : ★★★☆☆
최종리뷰 : 덜 맵다보니 먹는데 부담이 적다. 개인적으로 참기름 맛 유성스프가 면에 배어들다보니 다소 느끼하게 느껴질수 있다.
(사진=팔도비빔면 CF)
■ 입맛대로 골라먹자
비빔면 종류별 3가지 리뷰를 해봤습니다. 가성비를 고려한다면 팔도비빔면, 톡 쏘는 와사비에 맛을 느끼고 싶다면 팔도 초계비빔면, 기존 비빔면의 매운맛이 부담스럽다면 오뚜기 함흥비빔면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취향에 맞는 비빔면을 골라드시는 것도 올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보내는 방법이지 않을까요. 오늘 밤은 비빔면 한젓가락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