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아침 7]
[금요탐방리포트]
출연: 황보원경 / NH투자증권 청담WM센터
오늘 <금요탐방리포트> 어떤 종목이 준비되어 있나요?
● 유가공 제품 생산 전문업체
● 매일유업
● 6월 5일-지주회사 전환 분할 재상장
● 주요품목
- 분유, 우유, 커피음료, 허쉬드링크, 치즈
● 매일유업 매출 구성
오늘 <금요탐방리포트>에서 '매일유업'을 살펴봐야 하는 이유는?
● 슈퍼>> 체크포인트1 '中 분유수출 부진 만회'
중국향 분유 수출 부진을 커피음료 호조, 신규 채널 개척, 체질 개선, 마케팅 비용 절감 등으로 만회했다.
● 체크포인트2 '경영 정상화'
매일유업은 지주회사 전환으로 경쟁력이있는 유제품에만 집중하게 되며 경영정상화가 가능해졌다
그렇다면 먼저 첫번째 체크 포인트부터 살펴볼께요
현재 '매일유업 '은 중국 분유 수출 부진을 어떻게 만회했나요?
● 매일유업 체크포인트 1 '업황 부진'
● 조제 분유 실적 ↓ → 프리미엄 유제품 실적 ↑
● 외국산 분유 '압타밀' 마케팅 경쟁 치열
● 2-3분기 업황 성수기 도래
● 백색시유 적자 축소
'매일유업 '의 흰유유 실적이 증가했다고 말씀 주셨는데 그 원인은 무엇인가요?
● 흰우유 매출증가 원인1
커피음료 시장 성장 → 흰우유 소비 ↑
● 흰우유 매출증가 원인2
개인 카페 흰우유 공급 확대
● 흰우유 매출증가 원인3
마케팅 비용 축소
● 흰우유 매출증가 원인4
분유 재고 관리 ㆍ원유 수매 가격 동결
'매일유업'의 경영 상황은 어떤가요?
● 매일유업 체크포인트 2 '경영 정상화'
- 7월 19일 - 신주인수권 행사 종료
- 독자적 생존 전략 구축
그렇다면 매일유업 향후 실적은 어떨 것으로 보시나?
● 매일유업 실적
- 매출액 1조 3,600
- 영업이익 720
- 순이익 500
(단위 : 억 원)
● 2017년 주당순이익 6,600원
● 주가 수익률 PER 11배 수준
매일유업, 향후 기업 가치와 투자 전략 방향은?
● 동종 기업 PER 14배 수준 적용
● 장기 성장성 보유… 매수 관점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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