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LG Q 시리즈`의 `LG Q8’을 오늘(24일) 공개했습니다.
`LG Q8`은 5.2인치 QHD(2560 x 1440) 고해상도 화면에 하이파이(Hi-fi) 사운드, 전후면 광각 카메라 등 동급 최강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췄고 방수방진, 지문 인식 등 편의 기능도 적용했습니다.
LG전자는 Q 시리즈 제품군을 강화해 프리미엄 제품군 G·V 시리즈와 실속형 제품군 X 시리즈의 가교 역할을 함으로써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전략입니다.
이번 `LG Q8`에는 디지털 음향 신호를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아날로그 음향 신호로 변환해 주는 칩인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이 탑재됐습니다. 이 제품은 성능이 뛰어날수록 음의 왜곡과 잡음을 줄이는 특징을 가집니다. 쿼드 DAC은 4개의 DAC을 하나의 칩으로 구현해 싱글 DAC 대비 잡음을 최대 50%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또 전후면 모두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셀카와 일반 촬영 모두 넓은 풍경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78도 화각의 1,600만 화소 카메라와 135도 화각의 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갖췄고,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로 최대 120도 화각까지 지원합니다.
여기에 휴대폰을 켤 필요 없이 맞춤형 정보를 항상 보여주는 ‘세컨드 스크린’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도 강화했습니다. ‘세컨드 스크린’은 메인 디스플레이 위에 독립된 디스플레이로 시간, 요일, 배터리 상태 등 기본정보와 문자, SNS 등 알림정보를 표시해줍니다.
LG전자는 LG Q8을 어반 티탄(Urban Titan)과 스윗 핑크(Sweet Pink) 2가지 색상으로 구성해 다음달 중 국내에 출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