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스러운 전셋값으로 최근 공공 임대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목돈이 들어가지 않고, 시중 전, 월세와 비교해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주거비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무주택 서민을 대상으로 공급하는 국민임대주택의 경우, 주거 안정을 위한 정부 차원의 노력이 담긴 제도로, 30년 이상 장기간 주택을 임대받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입주조건을 완화해 공급하는 이번 양주옥정 A8·A16블록 모집 세대는 각각 A8 블록 24㎡/36㎡/46㎡ 총 557세대와 A16 블록 26㎡/33㎡/43㎡ 등 총 691세대로서 2개단지 모두 준공되었으며 금번 신청 접수세대는 11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주요 완화내용은 소득기준 적용을 배제하고 자산기준을 완화하였으며, 전 주택형 계약금을 50만원으로 낮추었다.
입주 청약접수는 7월 12일(수)~월 23일(일)까지 LH 홈페이지 또는 LH 콜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콜센터 이용이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고령자의 경우, 신한대학교 의정부캠퍼스 에벤에셀관 지하 1층 컨벤션홀2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단지는 지하철 7호선 광역철도 지정 및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수혜지역에 자리한다. 17년 6월말 구리-포천 간 민자고속도로가 개통되었으며, BRT(간선급행노선:회암-노원역), 국도3호선 대체 우회고속도로 개통 등 풍부한 교통망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지구 내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자녀의 편리하고 안정적인 교육 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천보산 자락에 위치한 단지로, 자연과 도시가 함께하는 친환경적 쾌적한 주거 생활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채광 및 통풍, 그리고 조망을 고려한 공간 설계도 적용했다. 남동향 위주로 배치돼 생활의 쾌적함을 더욱 높인 한편,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놀이터에 다양한 놀이기구를 배치하기도 했다. 이에 더해 주민운동시설도 배치해 입주민의 건강증진과 친목도모에도 신경 썼다. 입주자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 또는 LH 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