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11일과 13일, 부산과 서울에서 개최 예정
국내를 넘어 해외 명문 대학으로 진학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대학 진학에 대한 자기주도적 고민과 최고의 대입 준비 프로그램으로 세계 100대 대학 진학의 쾌거를 이룬 브랭섬홀 아시아가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브랭섬홀 아시아는 캐나다 명문 사립 여학교의 자매학교로 제주도에 위치한 국제학교다. 브랭섬홀 아시아는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국제 표준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대학 뿐만 아니라 스스로 자신의 미래에 대해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이 같은 브랭섬홀 아시아의 독보적인 교육 철학은 올해 졸업생의 대다수가 예일대를 비롯해 펜실베니아대, 코넬대, 영국 캠브리지대, 런던정경대를 비롯한 세계 유수의 대학에 진학하는 쾌거를 이룬 원동력으로 꼽힌다. 특히 졸업예정자 중 63%가 장학금 제의를 받아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밖에도 여학생들이 명문 대학의 이공계 학과로 진학한 점도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생화학과, 약학과, 바이오 메디컬학과, 항공우주학과, 수의학과, 기계공학과 등 여성의 진출이 상대적으로 적은 분야에서도 브랭섬홀 아시아의 학생들은 자기 주도적으로 열정과 흥미를 뽐내며 진학에 성공하였다.
브랭섬홀 아시아는 이같은 자기주도적 진학을 이끌기 위해 9학년부터 대학 진학 및 진로상담을 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졸업할 때까지 대학진학 상담교사가 학생 및 가족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진학 지원에 나서고 있다.
브랭섬홀 아시아의 교육 철학과 교육과정, 학교생활에 대한 다양한 내용이 공개될 입학설명회의 참가신청은 브랭섬홀 아시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브랭섬홀 아시아는 지난 6월,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동문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졸업생들과 재학생, 재학생의 학부모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동문회에서는 졸업생들의 대학진학 성공기와 대학생활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갖고, 졸업생들이 재학생을 위해 조언을 건네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브랭섬홀 아시아는 매년 6월 첫 번째 토요일 동문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토론토에 있는 브랭섬홀 본교 졸업생들도 참석해 선후배간의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