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9부동산대책의 주요 골자는 조정대상지역 확대에 따른 전매제한 강화나 금융규제 등으로 이뤄져 있다.
이번 부동산 대책으로 아파트 시장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주거용 오피스텔인 `아파텔`이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부상했다. 아파텔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합성어로 아파트에 비견되는 평면구조를 갖춘 가운데 아파트보다 저렴해 가격경쟁력을 갖춘 상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부동산대책으로부터 자유로운 주거용 오피스텔은 최근 꾸준한 전셋값 상승과 아파트에 버금가는 상품구성 등으로 분양시장에서 높은 선호도를 형성하고 있는 만큼 6.19대책 발표 이후 더욱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문재인 정부의 6·19대책 발표로 아파트 분양시장이 위축되면서 오피스텔이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란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일일 유동인구 64만명, 고정수요 14만명의 경기권 최대 번화가인 부평역 초역세권 부지에 신규 주거단지가 들어서 눈길을 끈다. 홍보관 오픈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부평역 룩소르`가 바로 그 주인공.
7월 홍보관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급이 시작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규모로 오피스텔 270실과 공동주택 75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부평역 룩소르는 편리한 교통환경을 눈여겨볼 만하다. 부평역 5번 출구 바로 앞 초역세권에 위치한 단지를 중심으로 반경 2km 이내에 지하철 3개 노선(부평역-1호선, 인천 1호선, 부평구청역-7호선, 인천 1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대행사 대승D&C 김영환 대표는 "이미 부평역 인근에는 롯데백화점, 부평시장, 병원, 금융기관 등 각종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고 미군기지 철수 이후 진행될 각종 도시사업이 완료되면 부평구는 강화된 도심기능을 갖춰 현재보다 더욱 풍부한 생활 기반시설들이 구축될 것"이라며 "부평역 초역세권에 위치하게 될 룩소르가 최근 발표한 6.19부동산 대책의 반사이익을 얻게 될 것으로 보여 벌써부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부평역 룩소르는 ㈜룩소르와 ㈜포스코휴먼스가 시공하며 무궁화신탁에서 시행 및 신탁한다. 주택홍보관은 인천시 남구 주안동 72-2 1층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