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 전문기업 지식펜이 글로벌 핵심인재 육성과 논문 수준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교육지원 활동에 앞장선다.
오는 7월 5일(수) 경희대학교 대학원 총학생회와의 MOU 체결과 방문특강을 앞두고 있는 지식펜이 이번에는 8일(토) 중앙대학교 대학원 총학생회와 MOU 체결 및 중국인 유학생 대상 논문 작성법 방문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4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각 대학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인 유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논문 작성법을 알려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중앙대학교 대학원 총학생회와의 연구협약 체결을 통해 양측은 반사회적인 논문대필, 논문표절 예방을 통한 연구윤리 확립과 우리 사회의 지식생산역량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차례의 논문작성법 특강을 통해 중국인 유학생들이 논문작성의 원리와 구조를 더 자세히 배우고 연구 결과를 보다 정확하고 과학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논문 작성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MOU체결 후 진행될 방문특강에서는 논문 주제 잡기, 선행연구 탐색, 논문의 구조와 컨텐츠, 학술적 글쓰기 등을 주제로 한 논문작성법을 소개한다.
지식펜 박원수 대표는 “대다수의 대학원생들이 논문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외국인 유학생들은 언어 장벽 때문에 주제 선정에서부터 큰 고충을 겪는다.” 고 말했다.
이에 따라 “지식펜은 글로벌 논문 컨설팅 업체로서 외국인 대학원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1:1 과외 방식으로 논문 주제 잡기부터 최종 논문 탈고에 이르기까지 논문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고 전했다.
한편, 지식펜은 꾸준한 대학원 교육 연계 프로그램 활동으로 고려대학교, 경희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부산대학교 등 여러 대학들과 MOU를 체결하고 방문 특강을 진행했으며,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NS 등을 통해 논문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원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