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영상협회(협회장 이희태)는 진안공업고등학교(교장 권태순)와 `드론 산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협회와 학교는 △항공영상컨텐츠 기획, 촬영, 제작, 재가공에 대한 상호협력 △항공영상관련 교육 및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 △양 기관의 주요 활동 홍보에 적극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한국항공영상협회 정수목 이사는 "드론은 국토교통부 7대 신산업 육성 분야 중 하나로 대한민국 경제 활성화를 이루기 위한 미래 성장 동력으로써 가치가 매우 높다"면서 "진안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미래 드론 산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진안공업고등학교 권태순 교장은 "이번 한국항공영상협회와의 MOU를 기회로 우리 학생들이 드론 뿐만 아니라 드론 관련 기초과학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 그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다양한 드론 체험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한국항공영상협회(KAPA)는 최근 제 3차 정기 총회를 가지고 항공 영상/촬영 기술개발과 전문 인력양성, 저변확대 및 환경/제도 개선 등 한국항공영상 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드론으로 진행 가능한 사업군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