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견 최대 생산지 경북 영주 풍기지역을 중심으로 구성된 풍기인견협동조합(대표 장진영)이 `풍기인견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풍기인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풍기인견협동조합 공식 쇼핑몰을 통해 진행되며, `천연 염색 스카프 기획전`과 `풍기인견 이불 특가전`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천연염색 스카프 기획전`에서는 천연염색 전문공방에서 100% 풍기인견에 천연 색을 입힌 고급 스카프를 14,900원에 선보인다.
풍기인견협동조합이 선보이는 풍기인견 스카프는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모양과 패턴이 다른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스카프로,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면서도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완성해준다.
또한 `풍기인견 이불 특가전`에서는 이불의 양면을 모두 100% 풍기인견 소재를 사용한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인견 이불 중 가장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줄누빔 이불과 피그먼트 이불 등이 있으며, 모든 제품은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화학섬유 혼용률을 높이거나 한쪽 면만 인견을 사용해 가격을 낮춘 제품과는 냉감성과 땀 흡수력의 확연한 차이가 나며, 100% 국내 봉제로 제작해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풍기인견협동조합 관계자는 "풍기인견은 나무의 펄프를 분쇄 후 가공한 원사(실)로 만든 원단으로, 원단 섬유 속의 세밀한 통풍 구조와
나무가 가진 수분 흡수성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땀 흡수력과 냉감성이 뛰어나 `냉장고 섬유`, `에어컨 섬유`로 불린다"며 "풍기인견 제품을 구매할 때는 국내생산 원단인지, 인견원사 혼용률이 몇%인지 등을 꼼꼼히 비교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조합 공식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냉감성과 땀 흡수성에 직결되는 인견 원단을 100% 국내 생산하고 국내 봉제로 제작했으며 디자인 표현이나 특수한 질감을 내기 위해 타 섬유 혼용율을 높인 일부 품목들을 제외한 대다수의 상품들은 원단 내 인견 원사 비율을 90~100%로 높게 유지해 일반 저가 중국산 인견원단이나 화학섬유 혼용율이 높은 상품들과 차별화된 냉감성과 땀 흡수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풍기인견협동조합은 1938년부터 79년간 인견(Viscose rayon)의 국내 최대 생산지였던 경북 영주의 풍기지역에서 인견을 생산·가공·유통하는 전문 업체들이 모여 만든 국내 유일의 인견 협동조합이다.
공식 쇼핑몰을 통해 성인·아동 의류, 침구, 속옷 등 조합이 보증하는 풍기인견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금액별로 인견 덧신, 천연염색 스카프, 인견 홑이불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