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주거1번지, 도시개발구역이 뜬다…'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관련종목

2024-11-30 07:14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주거ㆍ상업ㆍ문화시설 한곳에 갖춰져 원스탑라이프 실현 가능
    - 천안의 마지막 노른자 땅 성성도시개발구역 내 `랜드마크급아파트` 우뚝



    최근 분양시장에서 도시개발구역 내 단지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도심 인근에 개발되는 데다 주거ㆍ교통ㆍ상업 등의 시설들이 종합적으로 갖춰지므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도시개발사업은 도시개발구역에서 주거와 상업, 산업, 유통, 정보통신, 생태, 문화, 보건 및 복지 등의 기능이 있는 단지 또는 시가지를 조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을 말한다. 국가나 지자체, 민간사업자가 주체가 되어 지구단위계획에 따라 대규모로 주거단지, 생활편의시설, 교통 등 기반시설이 조성된다.

    도시개발구역은 일반적으로 재개발이나 재건축사업보다 속도가 빠르고 도심접근성이 우수한 곳에 주로 개발되므로 주거선호도가 높다.

    실제, 서울에서 도시개발사업으로 사업이 진행 중인 마곡지구는 서울 강서권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도시로 성장했다. 지방도 마찬가지다. 충북 청주시의 대농지구는 아파트뿐만 아니라 백화점과 대형마트, 멀티플렉스관 등 상업ㆍ문화시설도 함께 갖춰지면서 청주 최고의 부촌으로 성장했다.

    이처럼, 도시개발구역에 대한 주택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는 가운데 충남 천안시 노른자땅에 위치한 성성도시개발구역이 천안을 대표하는 신흥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다.

    충북 천안에 개발되는 성성도시개발사업구역(이하 성성지구)도 마찬가지다. 성성지구의 개발이 완료될 무렵에는 주거?상업?업무?문화?교육시설이 모두 갖춰지면서 원스톱라이프 실현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성성지구에는 8000여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신흥주거지로 탄생하게 된다.

    지구 중심에는 업무상업시설이 들어서게 되므로 향후 각종 생활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업무목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성성지구 내에 근린공원이나 어린이공원 등 녹지공간도 마련되므로 쾌적성도 높다. 지구 내에는 교육시설도 다량으로 갖춰진다. 이 곳에는 유치원 2개소,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의 학교용지가 마련됐으며 모두 신설된다

    성성지구는 도심접근성도 좋아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교통여건도 양호하다. 성성지구는 경부고속도로와 천안논산고속도로가 만나는 천안JC 진입이 수월하다. 또, 경부고속도로 천안 IC에서 신호등 없이 10차선으로 5분내에 진입도 가능하다. KTX고속철도 천안아산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30분 대로 도달할 수 있다.

    또, 천안 도심에 해당하는 두정동과 백성동과 맞닿아 있어 롯데마트, 메가박스, 대전대 천안한방병원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성성지구 주변에 노태산 근린공원과 생태수변공원(업성저수지)이 있어 산책 및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성성지구에서 현재 성성지구 내에서는 대우건설이 짓는 브랜드아파트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와 더불어 `천안 레이크타운 2차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39층, 8개동, 995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62㎡ 93가구 ▲74㎡ 113가구 ▲84㎡ 789가구로 구성된다. 향후,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와 함께 2,725세대 브랜드타운으로 형성될 예정이다.

    단지 남서쪽에는 상업지역으로 개발될 예정으로 향후 상업 문화시설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성성지구 바로 남단에는 이마트가 있으며 코스트코,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도 근거리에 있다.

    교육환경도 더욱 좋아진다. 단지 주변으로 성성초등학교(가칭)과 성성유치원(가칭)이 2018년 3월 설립된다. 중학교도 도보거리에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서쪽에는 업무·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지역은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주요 학원들이 입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성중, 성성중, 두정중, 성정중, 두정고, 북일고, 오성고 등도 통학이 가능하다. 성성지구 바로 옆에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있으며 공주대학교, 단국대학교 등도 가깝다.

    단지 길 건너편에는 대규모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언제든지 쉽게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 수변생태공원으로 개발되는 업성저수지가 단지 바로 뒤쪽에 있다.

    단지 내에는 자녀들을 위한 특화시설도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된다. 계약금 정액제(1차 500만 원) 혜택이 제공된다. 나머지 잔금은 입주할 때 납입하면 된다. 입주는 오는 7월 진행될 예정이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