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이 부쩍 길어졌다.
어디선가 `재능 낭비` 하고 있을 당신, 올해는 무더위를 싹 잊게 해줄 티비텐플러스(TV텐+) 크리에이터 선발대회로 알찬 여름을 맞이해 보는 것은 어떨까.
# 2017 TV10+ BJ 선발대회, <Knock-Knock 자소서 SWAG 콘테스트>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이하 BJ)를 응원하는 티비텐플러스(TV텐+) BJ 선발대회가 오는 6월 23일(금)부터 개최된다.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 <캠퍼스 잡앤조이(Job&Joy)>와 함께 공동 개최되는 이번 대회의 기본 콘셉트는 `동영상으로 자기소개서 쓰기`다. 텍스트 자소서 형식으로는 자신을 제대로 표현하기 어려운 창의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해 <Knock-Knock 자소서 SWAG 콘테스트>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진행된다.
모집 부문은 일반 부문과 청소년-대학생 우대 부문으로 나뉜다. 일반부에서는 `Entertain your daily life! 당신의 일상을 예능화하라`라는 모토로 춤, 노래, 운동, 메이크업, 요리 등 분야에 제한 없이 능숙하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BJ를 모집한다. 청소년-대학생 우대 부문은 입시와 취업에 지쳐있는 청년들을 배려해 신설한 부문으로, 모바일 동영상을 활용해 자신의 창의성을 맘껏 뽐내고 싶은 청년들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신예 BJ 외에 현재 활동 중인 BJ도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1차 BJ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23일(금)부터 7월 14일(금)까지로, 동영상 프로필을 메일로 제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 동영상 프로필은 드라마, 다큐, 애니메이션등 장르에 제한이 없으며 랩으로 자신을 소개하거나 자신의 특장기를 직접 확인시켜주는 등 다양한 형식으로 도전할 수 있다. 이후, 1차 합격 자들은 2차 `LIVE 생방 배틀 리그`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상금 및 혜택도 다양하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부여되며 각 부문 상위 10%의 BJ에게는 티비텐플러스(TV텐+) 공식 BJ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한다. 전속 BJ에게는 `콘텐츠 기획 컨설팅`, `매체를 통한 홍보 기사 전파` 등 실질적인 방법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창의 인재라고 판단되는 수상작들중 일부는 실제 기업 인사담당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2017 TV10+ BJ 선발대회의 자세한 정보는 <Knock-Knock 자소서 SWAG 콘테스트> 포스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