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실무진과 교류하며 취업 기회도 노린다"
디지털통합 광고전문대행사 (주)마콘컴퍼니가 마콘아카데미를 열고 오는 5월 21일까지 제1기 `REF1` 수강생을 추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고?마케팅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휴학) 및 졸업생, 졸업예정자,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마콘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특히 이 과정은 본인이 희망하는 적성과 진로에 따라 취업까지 연결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어서 주목을 끈다.
`REF1`은 `Real Exciting Future 1`의 약자로, 예비 광고인 및 마케터를 꿈꾸는 관련학과 재학,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광고홍보 분야에 이직을 희망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본인의 적성과 진로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입문자 과정이다.
본 과정을 통해 수강자에게는 두 가지 혜택이 있다. 하나는
제일기획,
이노션 등 국내 유수의 광고대행사 현직 실무자 및
SK텔레콤, 넥슨GT, 코카콜라,
한성기업, BMW등 브랜드파워가 있는 국내외 대기업의 광고마케팅 담당자가 실무형 강연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의 생생한 업무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주고, 수강생은 이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사회진출 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하나는 이번 16주 과정 중 1박 2일 동안 익사이팅 캠프를 마련하고 개인별/팀별 제안서를 작성하고 PT 경연을 진행한다. PT 발표 후에는 실무진의 피드백을 통해 제안의 강점과 보완점을 파악하는 시간을 갖는 한편, 경연 최종 우승팀에게는 취업장려금과 전문대행사의 취업연계 기회를 지원한다.
주최측 관계자는 "광고홍보 업종에 종사를 희망하는 젊은이들에게 유익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싶다"며 "본 프로그램이 다소 비용이 수반되는 유료과정이나 관련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현업에서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고 취업의 기회까지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