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증가로 혼자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나홀로족’이 사회적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실제로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2016년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혼자 사는 1인 가구가 520만 가구를 넘어서며 2~4인 가구를 앞질렀다. 그 여파로 셀프인테리어 또한 적은 비용으로 내 마음에 쏙 드는 인테리어 또한 최근 리빙 트렌트로 자리잡고 있으며, 실내 거실 및 주방 아파트 인테리어소품 선택 시 최근 대학생 및 직장인 사이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는 사무실, 카페, 원룸 인테리어에 분위기 연출 시 좋은 소품으로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에이투에서 최근 개발한 블루투스 스피커 에이투 AT311 모델의 경우 욕실 및 화장실 인테리어 용품으로도 함께 사용가능 한 부분에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캠핑카용품, 카페노트북, 차량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으로 보조배터리 기능을 갖춘 AT311과 에이투붐 모델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60% 증가했으며 블루투스 헤드셋 추천 제품인 에이투 AT221 제품 또한 동기간 대비 58% 증가했다.
휴대용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에이투 AT311, 에이투붐 제품은 최근 네이버 영상 및 음향 가전 쇼핑검색어 순위에서도 대기업 브랜드 삼성, 보스, 하만카돈, JBL,
LG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며, 해당 제품들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음질 및 가격 등으로 가성비 뛰어난 제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에이투 AT311 제품의 경우 블루투스 4.1 최신버전에 500g의 무게는 더 가벼워졌으며 배터리는 경쟁사 제품대비 2배 정도 큰 제품으로 역시 아이폰 및 갤럭시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기능까지 가능하고, 에이투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은 보조배터리 기능과 더불어 가벼운 무게와 작은크기가 특징이며 캠핑용품, 낚시용품, 자전거 및 운동 등 야외활동을 많이 하는 고객들과 주방, 욕실, 실내공연장과 같은 실내 사용자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꾸준한 순위상승으로 네이버 쇼핑 내 블루투스 스피커 순위 상위권에 자리잡은 에이투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은 옥션, 지마켓, 11번가, 스토어팜 등에서 할인 프로모션 진행 중이며, 현재 이어마이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