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4월의 봄이 찾아오며 전국 각지 지역 명소에는 봄의 향기를 느끼는 인파들로 가득하다. 이곳 울산에서도 특히 동구는 대왕암 공원, 일산 해수욕장, 울기 등대 등 가족 단위나 연인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울산 가볼만한 곳이다. 여기에 겨우내 먹지 못했던 이색 음식을 찾아 떠나는 울산 맛집 추천 여행객들도 많아지고 있다. 특히, 명소 주변에는 다양한 이색 맛집들이 즐비해 울산 동구 지역을 찾는 사람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그 중 중독성 강한 얼큰한 맛을 선보이며 여심을 사로잡은 `이색 갈비찜`으로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유명세를 타고 있는 울산 동구 일산지 맛집인 두거리가 관심을 받고 있다. 울산 3대 한식 맛집 중 하나로 알려진 두거리의 대표 메뉴는 `20년 장인 울산 일산지 우신찜`이다. 매일 아침 특정한 시간에 손질한 갈비와 함께 청주,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 등 20여가지 갖가지 재료로 48시간 우려낸 진한 육수는 깊고 오묘한 국물 맛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우신찜은 소갈비살과 샤브샤브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찰솥밥, 볶음밥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가성비 메뉴라는 평이다.
관계자는 "먹을수록 중독되는 특별한 비법의 국물 맛과 아낌없이 제공되는 양을 강점으로 가성비 좋은 맛집을 찾는 여성 손님들이 특히 많이 방문하는 것 같다"며, "그 외에도 고향 밥상이 생각나는 4종의 알짜배기 남도 반찬들과 어른 주먹만한 갈비의 푸짐함은 이 곳 울산 일산지 맛집을 찾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는 이유이기도 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