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9.39

  • 40.71
  • 1.63%
코스닥

675.43

  • 15.37
  • 2.23%
1/3

한국 50대 브랜드 가치총액 136조원…1위는?

관련종목

2024-12-04 14:32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한국 50대 브랜드의 자산가치 총액이 136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작년보다 6% 증가한 수치다.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는 제5회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29일 발표했다.
    기업별 브랜드 가치는 삼성전자가 50조7천865억원으로 1위를 기록했다.

    2∼5위는 현대자동차(13조8천311억원), 기아자동차 (6조9천773억원), 네이버(4조5천39억원), SK텔레콤 (3조7천670억원) 순이었다.

    카카오(30위)는 31%의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브랜드 가치 6천955억원을 기록했다.

    4위인 네이버는 20% 성장한 4조5천39억원, 7위인 아모레퍼시픽은 19.3% 증가한 2조9천104억원으로 조사됐다.

    SK이노베이션은 7천42억원(19.3% 증가), 엔씨소프트는 8천329억원(19.1% 증가), 한국타이어는 9천697억원(17.5% 증가)의 브랜드가치를 각각 기록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