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80.80

  • 5.39
  • 0.21%
코스닥

739.51

  • 6.31
  • 0.86%
1/3

'같은 인프라, 다른 가격' 뜨거운 고덕신도시 부동산시장 주변 수혜단지 있다

관련종목

2024-09-20 04:58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같은 인프라, 다른 가격` 뜨거운 고덕신도시 부동산시장 주변 수혜단지 있다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생활권 공유하고 아파트값은 저렴한 고덕신도시 주변 아파트 수요자들에 인기 얻어
    -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 고덕신도시 생활인프라 공유 가능한 아파트로 인기





    같은 생활권이지만,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인근 지역의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지역의 인기는 각종 기반시설은 공유하지만 같은 행정구역이 아니라는 이유로 대체로 분양가가 저렴하기 때문이다. 보통 이러한 아파트들은 경계에 위치하거나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어 당시에는 인기를 얻지 못하다가 점차 그 가치를 인정받아 가격이 급상승하는 경우가 많아져 최근에는 분양 때부터 인기를 끌기도 한다.

    이러한 예로 김포시 장기동에 입주한 `한강센트럴자이 1차`나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목동 힐스테이트`의 경우 학군과 생활인프라가 공유되는 이유로 뒤늦게 프리미엄이 붙으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생활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의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아파트가 가격 대비 가치 상승률이 높은 이유로 실수요나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최근 주택시장의 많은 소비자들이 다른 요건보다 분양가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에 인근의 쾌적한 생활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는 아파트에 대한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평택시에 위치한 고덕신도시가 이러한 경우다. 고덕신도시는 이미 많은 수요들의 인기를 얻으며 높은 아파트값을 형성하고 있는 반면에, 같은 생활권을 공유하는 인근 지역의 아파트들은 아직 낮은 분양가를 선보이고 있다. 고덕신도시 바로 인근에 위치한 평택시 신촌지구 내에서 분양중인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가 대표적이다.

    이 아파트가 위치한 평택시 신촌지구는 평택 고덕신도시, 평택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쌍용자동차공장, 송탄산업단지, 장당산업단지, 칠괴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산업단지가 주변에 몰려 있다. 또한, 반경 4km 내 위치에 평택고덕산업단지가 있으며, 단지에서 SRT고속철도 평택 지제역까지는 차로 5분이면 접근이 가능해 개발의 큰 수혜를 얻고 있다.

    이 단지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886만원으로 고덕신도시 및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됐으며, 계약금 500만원(1차분),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해 가격적으로 장점을 보이고 있다.

    지구 내에서도 훌륭한 입지를 자랑한다. 신촌지구 내 초-중교(예정), 공공청사(예정) 및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병원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각종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더해 쌍용자동차 공장과 평택 종합물류단지, 안성원곡산업단지, 송탄산업단지 등에 인접해 있다. 앞으로 삼성반도체 산업단지 등 대기업들의 산업단지 조성이 본격화되면 직주근접 배후 주거지로 더욱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고덕산업단지에 입주한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은 올해까지 1단계로 289만㎡ 부지에 모두 15조 6000억원을 투자해 반도체라인 1기를 건설한다. 41조원의 생산유발과 15만명의 고용창출 등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예상되며, 반도체 생산라인은 현재 90% 이상 공정률을 보이며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올 상반기 가동 예정이다.

    여기에 대학과 각종 신성장산업 기업이 들어올 것으로 계획된 브레인시티가 개발되고 있어 부동산의 열기를 더하고 있다. 브레인시티는 교육과 문화, 업무, 연구기관 등이 협업해 글로벌 지식 기반도시 조성이 목표 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첨단산업 시설이 들어서는 170만9000㎡ 규모의 산업 시설 부지 ▲성균관대학교 융복합 신캠퍼스와 연구 시설이 들어서는 57만7000㎡ 규모의 부지 ▲주거,상업 시설이 들어설 116만3000㎡ 규모의 지원 시설 용지 ▲137만4000㎡ 규모의 공공시설 부지 등으로 구성된다.

    내부 설계도 뛰어나다.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남향 위주 판상형 설계를 중심으로 구성돼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다. 면적과 타입에 따라 다양한 특화 설계도 적용돼 실제 입주 시 만족도를 높이도록 계획했다

    한편,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는 경기 평택시 신촌지구 총 5개 블록에서 456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공급하는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는 전 가구가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이번 공급 물량은 3개 블록에서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면적 59~84㎡, 총 2803가구로 이뤄졌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10-2 일대에 위치하며, 현재 미계약 가구에 대해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