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 환경에 대한 변화가 커지면서 환경사업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환경은 국민의 건강한 삶에도 밀접한 영향이 있기 때문에 정부도 핵심기술과 역량을 갖춘 기업에 다양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주)제이에스티(구 정일기계)는 폐기물 처리에 대한 다양한 특허를 기반으로 국내 시장의 50%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가연성 폐기물을 고형연료로 만드는 설비를 제조ㆍ시공하는 기업으로 환경오염을 줄이는데 기여한 공로로 환경부로부터 2016년 우수환경산업체로 지정되었다.
지난 3월8일에 열렸던 한국경제TV 기업가정신 콘서트에서 “산을 오르는 이유는 그 산에 올라야 다음 산의 봉우리가 보이고 다음 목표가 보인다”는 말로 자신의 기업가정신을 소개한 (주)제이에스티 백선희 대표는 기업가정신 콘서트에서 강연하는 첫 여성CEO로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며 헛되이 보내지는 시간은 없고 좋은 결과로 이어진 자신의 이야기로 행사장에 참석한 기업인들로 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한국경제TV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가 공동주최하는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2는 성공한 기업인의 경영철학과 노하우, 그리고 성장하는 기업인들을 위해 진정한 기업가정신의 의미를 되새기고 성공적으로 기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인들이 강사로 참여해 기업경영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경험을 나누는 시간으로 한국경제TV를 통해 방송되고 한국경제TV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