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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중견·중소기업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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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그룹이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해 `커뮤니티 RM`(이하 Co-RM) 제도를 실시합니다.
KB금융그룹은 KB만의 종합금융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기업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한 최적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열사간 기업금융 협업마케팅 체계인 `Co-RM` 제도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Co-RM의 `Co`는 커뮤니티(Community)의 줄임말이지만, 협업을 뜻하는 `코퍼레이션(Cooperation)`의 의미도 담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새롭게 운영되는 Co-RM 제도의 가장 큰 특징은 KB금융그룹의 계열사간 RM의 공동영업을 통해 26만여 중견·중소기업 고객들의 니즈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을 제안하는데 있습니다.
또한 기존 대기업을 대상으로 운영해 오던 `파트너십 RM` 제도와 함께 KB금융그룹은 기업 규모에 따른 맞춤형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양대 축을 갖추게돼, KB금융그룹 내 계열사간 시너지 역량도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Co-RM은 138개의 KB국민은행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해당 지역 내 계열사 RM을 하나의 팀으로 구성, 공동 마케팅을 하는 `원 팀(One Team Approach)` 형태로 운영됩니다.
기업대출·IPO·자동차금융 등 기업고객의 다양한 금융 니즈에 대한 원스탑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성장 사이클에 따라 시의성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김옥찬 KB금융지주 사장은 "Co-RM 제도를 통해 KB금융그룹이 중견·중소기업 고객의 든든한 조력자이자 고객의 평생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또 기업금융 부문을 넘어 그룹 차원의 One-Firm KB 문화를 형성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해달라"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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