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Letter]는 제약·바이오 기업의 대표들이 한국경제TV 시청자와 투자자, 주주들에게 전하는 편지입니다.
백수오가 갱년기 시장 1위 자리를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백수오의 효능·효과가 과학적으로 검증되었기 때문입니다.
단일 품목으로 3천억 시장을 형성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에스트로지는 효능·효과가 없었다면 해외의 거대 제약사에서도 놀라는 큰 규모의 시장을 한국과 같이 작은 나라에서 만들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한때 위기는 있었지만 이것이 내츄럴엔도텍을 더 강하고 단단하게 만드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 "갱년기 시장 정상 재탈환을 위해 도약하는 한 해로"
토종약초 백수오를 이용하여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라는 갱년기 여성 건강 소재 개발에 성공하여 세상에 내놓았던 처음의 마음으로 내츄럴엔도텍 모든 임직원은 정상의 자리를 다시 찾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 "R&D 지속 투자, 신소재 개발에 집중"
백수오에 대한 연구 뿐만 아니라 제 2의 백수오가 탄생될 수 있도록 R&D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진피침투 약물전달시스템을 개발했고, 2016년 12월 산업부의 연구비 50억원을 수주해 인플루엔자와 B형 간염, 대상포진 백신을 패치 형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 "세계 시장 진출 확대"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올해 유럽 노블푸드 허가와 중국 보건식품 허가 등 해외에서의 허가를 앞두고 있습니다.
`Innovation For Better Quality Of Life`라는 기업 비전을 실현해 여성의 삶의 질 개선을 책임지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내뿐 만 아니라 세계가 인정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주주 여러분들과 고객님들의 성원 및 관심에 감사드리고 의미 있는 성과로 그에 보답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