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보이그룹 몬스타엑스가 오는 3월 21일 완전체 컴백을 예고했다.
지난 5일 몬스타엑스는 공식 SNS를 통해 몬스타엑스 더 클랜(THE CLAN Part.2.5)의 마지막 완결편을 예고했다.
`MONSTA X COMING SOON! THE CLAN 2.5 THE FINAL CHAPTER`라는 문구와 함께 게재된 이미지속에는 레드와 블루의 강렬한 색감과 타이포가 담겨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더 클랜 완결판! 호기심 유발 제대로인듯", "몬스타엑스 컴백하나요?" "걸어, 파이터에 이번 콘셉트 궁금해요. 힌트 좀 주세요" 등의 다양한 댓글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몬스타엑스의 THE CLAN(더 클랜) 2.5 부작은 아픈 청춘들의 성장스토리이다. 지난 해 5월 발매된 세 번째 미니앨범 `Part.1`의 콘셉트는 `LOST`. 상실과 아픔을 통한 클랜의 시작을 담아내고 있으며, 이어 선보인 네 번째 미니앨범 `Part.2 GUILTY`에서는 부조리한 세상과 맞서 오히려 자신들의 순수함을 지켜나가는 스토리가 담겨있다. 또한 각각의 Part들은 `LOST & FOUND`, `GUILTY & INNOCENT`라는 상반된 개념을 코드화하여 프로덕션의 요소(EX. 두 버전의 앨범 발매)로 활용, 숨겨 논 단서들을 찾는 재미를 더했다.
몬스타엑스는 네 번째 미니앨범 `더 클랜 파트 투. 길티 (THE CLAN Part.2 GUILTY)`로 10월 4일 기준 미국, 일본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 뮤직비디오는 발매 당일 유튜브 100만뷰를 돌파했으며, 중국에서도 공개와 동시에 100만뷰를 넘어섰다.
또한 지난 1월에는 `제 31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음반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오는 3월 21일 완전체 컴백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