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 파트너 최승욱대표가 27일(월) 온라인 장중 공개방송을 진행하면서 다음주 시장에 대해 전망했다.
최승욱대표는 “최근 투자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기관’의 매도다. 대외적으로는 트럼프 대통령의 불확실한 정책, 대내적으로는 정국불안이 겹쳐지면서 기관은 코스닥 중심으로 물량을 줄여나가는 모습이다. 하지만, 국내 상장기업들의 펀더멘털을 고려할 때 최근의 하락은 과도하다는게 다수 의견"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7년 연속 회원 수 1위 최승욱 대표는 또 "지난 4분기 국내 상장기업들의 실적을 고려할 때 코스닥 시장의 조정은 지나치다"며 "오히려 실적시즌을 맞이하여 저가 매수를 위한 옥석가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서라"고 조언했다.
기대할만한 종목으로 `
동아지질`을 언급했다. 최 대표는 "동아지질이 홍콩 국제공항 지반개량 공사를 대규모 수주하는 등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이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올해 내진설계 의무화한 건축법령 시행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그 영향인지 최근 3개월간 기관은 동아지질을 약 37만주 순매수 했다"고 말했다.
한편 최승욱대표는 27(월) 와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오전 8시부터 장중 공개방송을 진행하며, 3월 중소형 성장주 탑픽 7선의 대한 투자정보를 제공한다.
온라인 공개방송 참여 및 파트너 방송 가입 특별혜택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경제TV 와우넷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