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아침 7]
[증시 어제와 오늘]
출연 : 김성훈 키움증권 연구원
전일 시장은 집중된 매수 및 매도세가 없이 관망하는 흐름이 짙었다. 기관은 LG그룹주를 강하게 순매수했으며 이로 인해 ㈜LG는 바닥권에서 강한 양봉을 형성한 후 추세전환 신호가 나타나 LG그룹주가 전반적으로 초강세 흐름을 보였다. 외국인은 일LG전자와 일부 화장품 관련주를 중심으로 매수세를 진행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 모두 순매수세를 보였으며 게임 업종으로 매수세가 집중되었다. 기관의 경우 바이오 관련주에 일부 매수세를 보이면서 그동안 흐름과는 다소 다른 모습을 보였다.
현재 시장은 美 FOMC 영향으로 눈치보기 장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순환의 연속성이 단절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조정이 진행되는 종목군이 재차 상승하는 형태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강하게 움직인 후 조정을 보이는 쪽으로 접근하기 편할 것이다. 이러한 시장이 흐름이 시소장세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코스닥 시장의 신용물량이 단기적으로 약 4조 7백억까지 감소하면서 기술적 반등을 보이기도 했다.
전일 GS건설과 현대건설이 실적호조를 발표하면서 건설업종의 흐름을 강하게 만들었다. 또한 국제유가의 안정화 지속에 따른 중동 수주에 대한 기대감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건설업종의 움직임이 강하게 나타났다. 2차 전지 관련주 역시 전기차 출시 기대감과 중국발 악재가 다소 미미할 것으로 나타나면서 긍정적인 흐름이 나타났으며, 포켓몬GO의 영향으로 인해 게임업종에도 강한 움직임이 나타났다. 전일 시장에서 가장 특징적이었던 종목은 LG전자였다. LG전자의 4분기 실적은 부진했지만 올해 1분기와 구조조정으로 인한 기저효과가 모두 맞물릴 것이라는 기대감이 LG전자의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다.
*오늘의 투자 전략
- '강한 종목' 눌림목 공략 必
- 시세 연속성 종목 '제한적'… 적극적 대응보다 조정시 접근
- 코스닥, 부담 구간 진입… 단기 접근 고려
- 순환 진행중… 강한 종목 눌림목 공략 '적극 관심'
- 증권·건설업종·기술주 中 '핸드폰 부품 관련주' 지속 관심
*관심종목
*삼성전기(009150)
- 1분기 실적 회복 및 개선 전망
- 구조조정 영향 경영효율화 기대감↑
- 갤럭시S8 출시 기대감↑
*미래에셋대우(006800)
- 합병 회계조정 영향
→ 실적 부진 불가피
→ 주가에 큰 영향 없을 것
→ 하락하더라도 일회성 요인
- 대형IB 신규업무 진행
→ 실적개선 기대감 상승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투자의 아침 7, 평일 오전 07시~08시 30분 LIVE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