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63.51

  • 13.37
  • 0.52%
코스닥

743.31

  • 8.50
  • 1.13%
1/4

차세대 온라인 유통 'T-커머스' 산업 주목

관련종목

2024-11-06 22:29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증시라인11]

    - 앵커 : 김동환 경제 칼럼니스트 / 경희대학교 국제지역연구원 객원연구위원

    - 출연 : 서형석 골든브릿지증권 상무





    Q. T커머스 정의 및 홈쇼핑과의 차이점

    - T커머스, 텔레비전을 통한 상거래로 홈쇼핑과 유사

    - 드라마·스포츠 시청 중 상품 구매/결제 가능

    - 리모콘 통한 구매/결제 가능

    - TV맞춤 쇼핑 방송가능

    -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가능

    - 국내 온라인/오프라인 커머스 전체시장 규모 5.2조원

    - 모바일 쇼핑 2.7조원 (52%)

    - T커머스 시장, 2016년 7천억 원 → 올해 1.2조원 성장 전망

    Q. T커머스 시장의 확대 배경

    - 종편 방송의 시청률 상승에 따른 T커머스 방송 노출도↑

    - 과거 리모컨 기반 주문의 불편함 개선중

    → 하나카드, TV전용 페이 개발

    - KT, 신세계 등 공격적 투자로 주도권 경쟁 심화

    Q. T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

    - 웹 드라마 등 신(新)콘텐츠와 결합 통한 시너지 창출 기대

    - 웹 드라마/웹 무비, 무료로 시청하며 드라마 속 제품구매 가능

    → '출출한 여자' 방송중 '출출한 레시피' 제품 판매

    Q. 관련 종목

    - KTH(036030)

    → 2012년 국내 최초 'K쇼핑' 설립

    → 올레TV 가입 가구의 구매패턴 분석

    → 3개 그룹별 맞춤형 방송 제공

    → '올레TV페이' 간편결제 시스템 구축

    - 신세계(004170)

    → 자회사 '신세계TV쇼핑' 주도

    → 드라마 '도깨비 패러디' 상품 구매영상으로 구매 자극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 증시라인 11 , 평일 오전 11시 LIVE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