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플랫폼 투믹스(대표 김성인)가 인기 웹툰 `통 시리즈`의 스핀오프인 `통 엣지`를 독점 연재한다고 24일 밝혔다.
`통 엣지`는
남성 독자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백승훈, 오영석 작가의 `통 시리즈`의 스핀오프다. 전작에서 조연이었던 하종화와 그의 후계자 류희수를 주연으로 내세운 작품으로 칼잡이들의 세계와 그 호쾌한 액션이 그려질 예정이다.
`통 시리즈`는 오영석 작가의 소설이 원작으로 부산 주먹의 전설 이정우의 파란만장한 서울 진출기를 그린 웹툰이다. 특유의 액션과 선 굵은 남자들의 의리와 지략, 물고 물리는 사건의 몰입도로 포털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는 등 연재되는 동안 매주 화제가 됐던 작품이다.
투믹스는 또한 `통 엣지`의 독점 연재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31일까지 `통 시리즈` 전 회차를 감상하면 추첨을 통해 `통` 1,2부 단행본, 아트컵, 타월, 100코인 등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투믹스 이익종 기획이사는 "`통 시리즈`는 연재가 종료된 지 몇 년이나 지났음에도 조회수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새로운 시리즈에 대한 독자들의 니즈가 많았다"라며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통 시리즈`의 스핀오프를 독점 연재하게 돼 기쁘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