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40 실수요자 층 늘며 어린 자녀 위한 주거환경에 대한 중요도 인식 증가
- 세대별 텃밭, 어린이집, 테마정원 등 친환경 교육환경 제공…`청라 푸르지오` 눈길
아파트 부동산시장에서 3040대 기혼세대가 주요 실수요자 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동시에 주거지를 선택하는 필수요건 중 어린 자녀를 위한 환경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실제로 자녀를 둔 부모들이라면 주거 선택에서 아이를 위한 시설을 갖추었는지를 따질 수 밖에 없다. 아파트는 장기적으로 거주하는 경우가 많아 자녀의 성장기간 대부분을 보내게 되는 장소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를 위한 시설이 많거나 주변 교육인프라 구성이 다양할수록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업계전문가는 "최근 30-40대로 부동산시장의 주요 수요층이 이동하면서 어린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며 "단지 내 가족 특화시설을 갖추거나 주변 교육 환경이 뛰어난 아파트 단지들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부동산 시장을 보면 교육환경 특화 단지를 선보이는 아파트가 인기를 얻는 추세다. 특히 `아이 키우기 좋은 집`을 만들기 위한 건설사들의 특화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구성이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교육인프라 좋은 지역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한 교육환경 특화단지가 30-40대 실수요자 층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청라국제도시의 생활, 교육인프라 최중심지 입지의 `청라 푸르지오`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최중심지에 위치한 대우건설의 아파트 `청라 푸르지오`가 특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최고 58층 4개동, 전용면적 94㎡~139㎡ 총 751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청라 푸르지오`는 단지 내 세대별 텃밭, 어린이집, 테마정원 등을 조성해 아이들을 위한 친환경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또 단지 주변지역은 경명초, 청람초, 도담초 등 6곳 해원고등 3곳 다수의 학원과 달튼 외국인 학교가 있어 송도와 더불어 교육 명문지역으로 손꼽히는 지역이다..
주민 운동장, 어린이집, 테마 정원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풍부하고, 휘트니스클럽 및 실내골프장 그리고 바베큐 파티 공간과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 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역사문화공원, 근린공원 등의 생활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바로 옆에 복합쇼핑몰인 스퀘어7에는 CGV, 병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스타필드 청라가 들어설 예정으로 인근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 7?9호선 연장선 개발사업과 함께 꾸준한 인구유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가양역까지 직통운행인 중앙버스전용차로(BRT·Bus rapid transit)가 있고, 광역버스를 이용해 합정과 강남 등 서울 내 중심지역들을 50분내에 닿을 수 있다. 여기에 인천공항철도 청라역을 통해 공항은 물론 홍대와 서울역을 40분 이내에 연결하고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는 희소성 높은 중대형 면적 위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전 평형 거실이 3면 개방형으로 탁 트인 조망을 감상할 수 있다. 건폐율이 9.9%에 지나지 않아 단지 내 대부분이 녹지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고 또한 청라호수공원과 서해 조망이 가능해 청라국제도시에서 으뜸의 자연 조망권을 자랑한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