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어(Clair)는 1월 5일(수)부터 8일(금)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7`에서 `Best of MADE IN KOREA at CES 2017 Top 10`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Best Of KOREA at CES 2017 Top 10`은 글로벌 미디어 에이빙뉴스에서 미국 시장에서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준 한국 기업 중 최신 IT 트렌드와 성장률, 유망성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클레어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제품은 수면유도 사운드테라피 공기청정기 `클레어S`와 탈취 및 향균 공기청정기 `클레어V` 등이다.
신제품 클레어S는 탁월한 공기정화 능력에 IoT 기술을 접목,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이 더해진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다. 숙면유도, 명상, 심신안정, 집중력에 필요한 사운드와 더불어 녹음 기능 등이 포함된 사운드테라피 공기청정기이다. 스마트폰 앱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며 일상생활에서의 음악감상은 물론, 숙면을 유도할 때, 힐링이나 안정이 필요할 때, 공부나 업무 등으로 집중력을 요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클레어V는 집안 곳곳의 냄새 탈취 및 항균작용이 탁월한 공기정화기이다. 냉장고, 신발장, 차안, 화장실 등에서 사용하기 좋으며, 배터리 한 번 장착으로 3개월간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클레어 전 제품은 27개국에서 특허를 취득한 정전기 집진방식의 MAF필터로 우수한 공기정화 능력을 보여주며, MAF 필터는 OIT 등 화학 물질 코팅이나 화학적인 항균 처리 방식이 아니라 인체 유해성이 전혀 없어 안전하다.
한편, 세계 최대 IT 가전 전시회 CES는 전 세계 가전업계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로 미국소비자 기술협회(CTA)의 주최로 매년 1월 열리고 있다.
지난 10년간 세계 3대 테크 전시회인 CES, MWC, IFA의 이슈를 가장 많이 보도한 에이빙뉴스는 올해에도 CES에 특별 취재단을 파견해 시장의 주요 이슈를 보도하고 대한민국 기업을 전 세계에 소개한다.
유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