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전자 기술 가전 전시회 `CES 2017 (Consumer technology Show)`가 1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이를 주관하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이번 전시에서 뛰어난 제품들을 선정한 CES 2017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발표했다.
CTA는 매년 28개 부문의 우수한 디자인과 공학기술 제품을 선정한 CES 혁신상을 수여한다. 수상 제품은 각 부문별로 3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제품의 공학기술, 디자인, 기능, 소비자에 대한 매력, 경쟁 제품과의 비교우위 등을 평가해 선정됐다. 차량용 인공지능 분야에서는 어떤 뛰어난 제품들이 선정됐는지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와 함께 살펴보자.
Quanergy Systems
S3 Solid State LiDAR Sensor
S3는 안전하고 자율적 인 자동차를 위한 컴퓨터 보조 인식에 사용되는 세계 최초의 고체 3D LiDAR 센서이다. 이 소형 LiDAR 센서는 물체를 감지, 분류 및 추적하여 컴퓨터가 운전자가 사고를 피하거나 운전 태도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돕는다.
Fingertips Lab
O6
운전 중 660,000명이 넘는 미국인들이 휴대 전화를 다루고 있다. O6를 사용하면 휴대 전화를 손에 들고있는 것처럼 웹 사이트와 앱을 탐색 가능하다. 더불어 이메일과 트위터도 스크롤을 돌려 확인한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하게 차를 운전할 수 있다.
NVIDIA
NVIDIA DRIVE PX 2
NVIDIA DRIVE PX 2는 자율 주행의 복잡성을 해결하기 위해 AI를 사용했다. 이 개방형 인공 지능 자동차 플랫폼은 자동차 주변의 딥 러닝 (Deep Learning) 360도 상황 인식 기능을 사용하여 자동차 위치를 정확하게 결정하고 안전하고 편안한 경로를 계산한다.
Jungo Connectivity
CoDriver by Jungo Connectivity
CoDriver는 고급 안전 및 자율 차량 시나리오를 위해 운전자 상태에 대한 완벽한 카메라 기반 분석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최첨단 심층 학습 알고리즘을 사용해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고정밀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VOXX의 `Advent Blind Spot Detection System`, Vivil Maps의 `Civil Maps Localization and AR Maps`, EKIN TECHNOLOGY의 `EKIN PATROL`, 보쉬 `Integrated Connectivity Cluster`와 `Lean connectivity unit for community 2 Wheelers`, Navdy의 `Navdy`, imageNEXT/American Road Products의 `OmniDRIVE`, Continental Automotive Sytems의 `Short Range Radar` 등이 차량용 인공지능 부문에서 혁신 제품으로 선정됐다.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는 전 세계 가전업계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의 주최로 매년 1월 열리고 있다. 지난 10년간 세계 3대 테크 전시회인 CES, MWC, IFA의 이슈를 가장 많이 보도한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는 올해에도 CES에 특별 취재단을 파견해 전세계 시장의 주요 이슈를 보도하고 대한민국 주요 기업을 전세계에 소개한다. 더불어 에이빙뉴스는 이번 CES에서 주목할만한 베스트 제품을 선정한다.
김다현 기자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