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 꼼꼼한 분석과 프랜차이즈 선택이 중요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고 1월 1일을 맞아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구상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창업 아이템 중 하나는 `PC방`이다. 과거에는 스스로가 컴퓨터 전문가이거나 게임을 즐기는 마니아인 경우에 PC방 창업을 고려했지만, 최근에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많아지며 일반인 창업 또한 늘고 있다.
이와 관련해 PC방 프랜차이즈 `피에스타 PC방`은 새로운 마음으로 PC방을 개업하려는 예비점주들을 위해 `2017년 1월 이벤트` 및 `새출발 고객 텐텐 EVENT`를 실시하고 있다.
먼저, 1월 이벤트의 경우, 1월 가맹점 계약 시 ▲1금융권 최대 2억원 신용 대출 지원 ▲오픈 후 4주간 블로그/페이스북 등 SNS 홍보 무상 지원 ▲자체 먹거리 브랜드 `차니차니` 원가 세팅 ▲1,000만원 상당 가맹비 100%면제 ▲프리미엄 인테리어 `쇼콜라`, `노블레스 퍼플`을 `엣지` 컨셉 가격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시공 ▲부가수익 매출 증대를 위한 복합기 무상 지원 ▲핸드폰 케이블 무상 지원 ▲32인치 E-LED 피에스타 전용 모니터 무상 업그레이드 지원 ▲피에스타 일체형 책상 50% 할인 지원 ▲프리미엄 흡연부스 무상 시공 ▲FULL HD급 16채널 CCTV&4CH 음향시스템 무상 지원 ▲와이파이 무제한, 프리미엄 와이파이존 무상 설치 지원 ▲에어간판, 현수막, 전단지, 매장 홍보마케팅 무상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새출발 고객 텐텐 EVENT도 눈여겨볼만 하다. 이번 이벤트는 특정 항목에 해당하는 고객에게 각각 1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지원하며 새 출발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우선 1월에 계약할 경우 기본적으로 10만 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이사나 결혼, 출산, 취업 등 인생의 큰 변화를 겪는 사람들에게도 같은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가족들의 변화나 상황 또한 지원 받을 수 있다. 가족이 졸업하거나 입학할 예정인 경우, 가족 중에 정유년 닭띠가 있을 경우에도 PC방 창업 비용에서 10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30세 이하거나 여성고객일 경우, 업종을 바꿔 새로이 피에스타 PC방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경우에도 똑같이 10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이 10가지 혜택들을 중복 지원한다는 점은 눈여겨볼만 하다. 또한 창업 상담만 받아도 2017년 달력을 무료로 증정한다.
피에스타 PC방 관계자는 "PC방창업은 스스로의 재정 등 창업 제반 상황을 파악하고, 그 상황에 맞게 지원해줄 수 있는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사전 지원뿐만 아니라 사후 관리가 철저해야 성공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관계자는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