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통합 KB증권 출범 기념으로 ‘협업 WM기획상품’4종을 내년 1월 2일부터 은행과 증권을 통해 동시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동시판매 상품은 은행-증권 협업을 통해 개발된 상품으로 고객수익률 제고를 위해 미국 대선 이후 금융시장 변화 등을 기회로 활용하는 운용전략의 상품으로 구성됐습니다.
‘목표전환형 + 단위공모형’으로 상품 구조에서도 차별화된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목표전환형’이란 펀드의 목표수익률을 정하고 해당 목표가 달성되는 경우 채권형펀드로 전환해 수익을 확보하는 구조입니다. 환매 타이밍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목표수익률은 투자기간이 경과할수록 단계적으로 상향되는 스텝업 방식입니다.‘단위공모형’이란 특정기간 동안 모집판매 후 운용역량을 집중해 조기목표달성을 목표로 운용하는 방식입니다.
모집기간은 1차 1월2일부터 10일까지, 2차 1월11일부터 20일까지입니다. 1차 모집상품은 `KB든든한 중국본토 가치주 주식펀드`와 `한국투자 든든한 달러표시 채권펀드`, 2차 모집상품은 `KB든든한 한국 가치주 주식펀드`와 `KB든든한 G2 주식펀드`입니다.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고, KB국민은행과 KB증권 창구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KB금융그룹은 펀드에 가입한 고객에게 해피머니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함께, 2종 이상의 상품 포트폴리오로 가입고객은 골드바·실버바 등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합해서 든든한 펀드가입 이벤트`도 실시합니다.
KB금융 WM그룹 관계자는“이번에 새롭게 기획된 펀드는 KB국민은행과 KB증권이 함께 외부 전문가들과 세미나를 진행하고, 약 20여개 국내외 대표운용회사를 직접 방문해 시장 변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교환을 통해 개발한 전략상품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외에도 KB금융은 안정적으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신용연계 파생결합증권 특판 WM상품도 1월 초 은행 PB센터를 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