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닝 : 서윤아 MC>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웰빙트렌드가 하나의 생활양식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 몸에 좋은-16세기부터 '동양의 보물'이라고 일컫어지고 있는?홍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 ·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내용을 공식으로 인정받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 입니다. 특히 겨울철 면역력 관리를 위한 제품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인터뷰 : 김홍석팀장-KGC 브랜드실 : 홍삼은 오랜 기간 우리 국민들의 건강을 지켜주고 있는 대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우리 정관장 홍삼은 117년간 고려삼의 전통과 역사를 지켜나가고 있는 명실상부한 세계최고 품질의 대한민국 대표 홍삼 브랜드입니다. >
KGC인삼공사의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100% 홍삼 농축액을 간편한 스틱형 포장에 담아 6년근 홍삼의 기능성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소비자의 인기를 얻으며 올 한해 건강기능식품 업계에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브릿지 : 서윤아 MC :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많은 사랑을 받게 된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젊어졌다는 점 입니다. >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2030세대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시장에서 짧은 시간에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존 홍삼 제품들이 대용량 형태이거나 집에서 챙겨먹을 수 있었던 것에 비해 이 제품은 간편한 스틱형 포장으로 휴대성을 높이고, 물 없이도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정제수에 녹여 간편한 개별 포장으로 만들었습니다.
인삼공사는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학생과 젊은 직장인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유명 드라마 나 TV 프로그램 PPL을 활용했습니다.
<인터뷰: 김홍석팀장-KGC 브랜드실 : 드라마 속에서 주인공들이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즐기는 모습이 방영되면서 미생홍삼, 송중기 홍삼 등으로 불리며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고, 최근 런칭 된 직장생활 공감 CF에서는 에브리타임이 필요한 순간을 재미있게 담아내 많은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
이러한 인삼공사의 노력은 성과로 그대로 나타났습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2015년 매출이 140%, 올해 매출은 무려 192% 이상 급증한 것 입니다.
젊은 층이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선호한다는 것은 구매고객 분석에서도 나타나는데, 지난해 주요 제품 구매 고객 중 2030세대의 매출 비중이 20% 전후인 것에 비해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30%로 다른 홍삼제품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이 확인됐습니다.
특히,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휴대와 섭취가 간편해 본인 섭취를 목적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 실제 20~30대의 섭취 비중은 더 큰 차이가 납니다.
KGC인삼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의 생활 패턴과 홍삼정 에브리타임 제품 특성에 맞는 패키지 구성과 고객혜택을 위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건강기능식품 베스트셀러 자리를 굳건히 지켜나간다는 계획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