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계약 3일간 진행, 최고 청약률 11.1대 1 기록
SM우방건설㈜은 광산구 도산동 989-21일원에 공급하는 ‘송정KTX 우방아이유쉘’의 정계약을 12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송정 KTX우방아이유쉘’은 지난주 14일 1순위 전타입 성공적 마감되었으며 최고경쟁률은 11.1대1을 기록했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21일 진행했으며, 3일간 정계약을 마감하며 기대감을 한층 끌어 올렸다.
이 단지는 지하1층부터 지상15층까지 총 591세대의 규모로 공급되는 일반분양 아파트로, 9일 주택전시관을 오픈한 이후 2만 여 명이 몰리며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송정KTX 우방아이유쉘의 인기 요인으로는 소비층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70㎡A, 70㎡B, 80㎡, 84㎡ 4개 타입의 건축과 KTX, SRT, 상무대로 등의 교통의 요충지라는 점, 도산역 역세권이라는 점 등 다양하게 꼽힌다.
또 단지 내에서 황룡강 조망이 가능하고, 수변공원과 단지 내 산책로 조성, 남향위주의 판상형 구조와 4-Bay로 설계되어 넓은 펜트리룸, 드레스룸 공급 등도 인기 요소다.
무엇보다 송정KTX 우방아이유쉘은 편리한 교통과 KTX 복합역사, 융복합단지 등 개발 호재가 풍부해 향후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는 특장점까지 갖췄다. 이곳은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KTX 지역경제 거점형 투자선도지구로 선정된 바 있다.
분양사무소 관계자는 “우방아이유쉘이라는 브랜드와 입지여건, 투자선도지구 선정 등의 개발 호재, 주변 주요 학군과 마트 등 생활인프라까지 제대로 갖춰져 있어 분양 전부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광주 송정동 일대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3분기 전국 지가변동률에 따라 광주에서 가장 높은 땅값상승률을 기록한 지역이기도 하다”고 귀띔했다.
송정KTX 우방아이유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에 마련되어 있으며, 정계약 마감은 12월 28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