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국장과 순두부의 맛있는 이야기 `청순3.9`가 독자적인 기술력을 앞세워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한다고 밝혔다. 냄새 나지 않는 청국장을 완성하는 등 건강하고 맛있는 웰빙푸드를 선도하며 그 입지를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고,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청순3.9`는 `가성비`가 뛰어난 브랜드다. `가성비`란 가격 대비 품질을 의미하는데, 주요 식사메뉴 판매 가격이 3,900원이다. 때문에 브랜드명은 이러한 가격 때문에 지어졌다. 중요한 것은 가격이 아닌 품질에 주목을 해야 한다. 단순히 맛에 대한 조리법의 차이가 아닌, 발효기술의 차이로 그 맛과 품질을 차별화시키고 있다.
접근성 높은 대중적인 메뉴에 주력했는데, 5년에 걸쳐 냄새 없는 청국장과 함께 수 많은 종류의 찌개를 개발했다. `건강하면서 누구나 빠져들 수 있는 맛`을 추구하는 것이 목표고, 실제로 은은한 중독성을 가진다. 또한 `냄새 없는 청국장`은 청국장 냄새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더불어 한국 토종 청국장균을 순수 배양하여 무균 상태의 청정 Clean-Room에서 제조한 생청국장을 덮밥에 올려 함께 먹을 수 있는 덮밥용 생청국장을 완성하며 그 영역을 확실히 넓혀나가고 있다.
집 밖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하루 한끼는 건강하게 먹고자 하는 경우가 많아 이 브랜드는 실속파 소비자들은 물론, 혼밥o혼술족들에게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예비창업자들은 본사의 전문적인 기술력을 집중해서 봐야 한다. 발효식품전문기업 ㈜효소원에서 무려 20년 이상의 경력과 풍부한 노하우를 토대로 청국장의 무궁무진한 변신을 보여주고 있는데, 청국장 제조하는데 있어 발효균까지 직접 관리하는 회사는 거의 없다. 즉, 독자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소자본 외식창업 `청순3.9`의 관계자는 "품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너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해서 과연 이익이 남을까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본사에서 직접 제조 및 물류배송을 도맡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원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최소의 인원으로 효율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만든 시스템도 강점이다"고 설명하며 가맹 10호점까지 가맹비를 50% 할인하는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청순3.9` 본사에서는 선착순 3개 매장까지 가맹비 무료, 교육비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창업비용을 줄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외식업종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서둘러 문의를 하는 게 좋다.